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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도 글을, 해상도변화따른, 글자크기 갱신

 

 

캐릭터를, 스머지 와 브러시 스트로크등을 사용해서,
단순하게 기본적인 배너장식을 해봅니다.

 


데모

 

 

 

준비물(줄이고 따놓은 이미지)

render.zip
이미지는 이쪽에서, 원본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cott.ctrlaltgeeks.com/2009/03/hot-video-game-men-and-the-bright-blue-penis/

 

 

 

 

1. 370 x 130 px 흰색 배경 만들고, #796c4f 색상을 채우기도구로 채워줍니다.
    * 배경색상은,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아무색이나 고르시면 됩니다.
      이 캐릭터는 짙은 녹색(옷)과 갈색(팔)정도가 있습니다.

 

2. 래스터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3. 캐릭터 이미지를 ctrl + c로 복사해서,
    ctrl + e로 세번 정도, 배경에 붙여넣고, ctrl + d 로 선택영역 해제합니다.

  

 

 

4. 캐릭터가 복사된 래스터레이어(1래스터= Raster1)를, 4번정도 우클릭 > 복제합니다.

 

 

5. 1래스터 작업
    복사된 위쪽레이어를 모두 잠그고, 1래스터 에 스머지(smudge) 작업을 합니다.

  

   * 스머지 브러시값 설정은, 자유입니다.

    조절 > 선명하게 > 선명하게 나 더 선명하게를 1 번 해줍니다.

  

    * 스머지작업은, 색상들이 골고루 섞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스머지브러시, 브러시스트로크, 선명하게, 누르기 브러시 등등, 뭘 쓰시든지 간에 딱 정해진 방식은 없습니다.

 

 


6. 바로 위의 레이어 작업
    바로 위 1래스터의복제 레이어에도, 스머지 작업을 해주고,
    효과 > 예술적 효과 > 브러시스트로크의 기본값을 그냥 넣어줘 봅니다.

    레이어속성을 오버레이로 놓습니다.

  

 

 

7. 그 위의 레이어 작업
    이번에는 스머지브러시 아래에 있는, 누르기(push) 브러시나 한 번 써봅니다.

  

   * 역시 설정은 자유입니다.
    
    효과 > 예술적 효과 > 브러시스트로크의 기본값을 넣어줍니다. 
    레이어속성을 닷지로 합니다.

    Paint Shop Pro

 


8. 가장 위의 레이어 작업
    스머지브러시로 스머지 작업을 해주고,
    효과 > 예술적 효과 > 브러시스트로크의 기본값을 넣어줍니다.
    레이어속성을 스크린으로 하고, 불투명도는 40~60% 정도로 합니다.

   

 

 

9. 래스터 레이어를 2개 추가하고, 가장 위의 레이어에
    캐릭터를 ctrl + c와 ctrl +e로 붙여넣고, ctrl+ d로 고정(선택영역해제)시킵니다.

  

    * 아래의 투명한 레이어 하나에는, 닷지로 후광을 넣을 겁니다.

 

 

10. 아래쪽 투명레이어 속성을, 닷지로 놓고,
     흰색으로 fuzz soft 브러시로, 캐릭터 주변을 살짝 안에서 바깥쪽으로 칠해줍니다.

       * fuzzsoft 브러시 이름이 한글판에서, 뭐였는지 잊어버렸습니다.

   

    페인트샵 프로

     레이어 불투명도를 적절히 조절해줍니다. 여기는 75%입니다.
     브러시 칠이 적게 되었으면, 100% 하셔도 됩니다.

 

 

11. 10번 레이어 바로 아래에, 레이어 하나 더 추가해서, 브러시로 전경색 흰색놓고,
      인물 주변에서 빛이 뻗어 나가는 식으로 더 그려줘도 좋습니다.
      안하셔도 됩니다. 

    

    코렐페인트샵

 

참고용 pspimage 파일입니다.pspimage.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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