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 필터의 미리보기 중 두번째 편 입니다.
모든 김프 필터를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원본 이미지
1. 예술
만화 |
부드러운 광채 |
사진 복사물 |
약탈자 |
엮기 |
옷감 |
유화 |
입체파 |
캔버스에 적용 |
* 부드러운광채는 부드럽게 조명 주는 것(deamy+glamour)이고, 약탈자는 프레데터 입니다. 영화에서 프레데터 눈으로 본 영상입니다.
사진복사물은, 사진을 흑백 복사기에 복사한 모양
엮기는 weave 네요. 캔버스에 적용은 텍스쳐화(종이질감,Texturizer)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유화는 oil painting
입체파는 큐비즘/사각형큐브로 표현
2. 장식
거친 테두리 |
둥근 코너 |
바벨 더하기 |
액자 더하기 |
오래된 사진 |
커피 얼룩 |
크롬 스텐실
음각 스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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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름 테두리 |
* 바벨 더하기는, 베벨과 임보스 ; 안쪽베벨(Inner Bevel)입니다.
* 둥근 코너는 배경에서만 동작됩니다.
* 스텐실 류는 배경에서(레이어 X), 이미지 > 모드 > 그레이스케일로 해놓고, 작업하시면 됩니다.
물의 표면, 금속, 오일표면 등에 많이 쓰입니다.
* 액자더하기는 사진에 테두리를 넣는 필터입니다.
3. 지도
균일하게 만들기
|
물체 매핑 |
작은 타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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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맵 |
환상 |
치환하기 |
* 분류명은 지도이지만, 패턴류와 매핑류가 함께 있습니다.
충돌맵은 Bumpmap 입니다. 합성할 때 질감 처리(Y축, 깊이)에 많이 씁니다.
치환하기는 displacement map(이동맵, 변위)입니다. 합성할 때 모양처리에(X축) 많이 씁니다.
매핑류는 매핑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레이어로 본래이미지 위아래에 차례차례 놓거나,
클립보드에 복사해야, 매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매핑류는 맵이 되는 레이어와, 원래 이미지의 레이어 크기를 일치시켜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균일하게 만들기는 seemless tile 만드는 겁니다.
4. 렌더
구름 |
안개 |
플라즈마 |
화염 |
격자 |
사인곡선 |
실톱 |
회절무늬 |
Qbist |
구체 디자이너 |
스파이로그래프 |
용암무늬 |
프랙탈 익스플로어 |
회로 시작값 |
* 안개는 색상조정 가능합니다.
격자는 grid 이고, 실톱은 퍼즐입니다. 회절무늬가 kaleidoscope 만화경 같은 패턴무늬 입니다.
구체디자이너는 공만드는 필터이고, 스파이로그래프는 Spyro Graph로 볼펜같은 걸로 마구 동글게 그린
그런 비슷한 겁니다.
** 여기서 설명은 없지만,
애니메이션 필터는, 말그대로 gif 애니메이션 만드는 필터입니다. 레이어에 여러 프레임을 올려서 만들어 줍니다.
로고용효과는, 글자 쓰신 다음에 하나씩 실행해 보시면 됩니다. 융통성은 별로 입니다.
여기까지, 1편~2편의 김프 필터보기 였습니다.
필터관련 도움말 페이지 입니다. : http://docs.gimp.org/2.6/ko/filter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