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것은 망한 강좌입니다. (;-_-)
참고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다른 설명이 많이 길게 되었네요. 이것 저것 다루려고 하다가 망했습니다. (x_x)
눈 쌓은 부분만 보면, 비교적 쉬운 건데, 복잡하게 되어 버렸네요.
눈 쌓인 부분만 처리하시려면, 13번 부터 보세요.
페인트샵으로 눈쌓인 효과를 만들기 해봅니다.
방법은 꽤 많고, 방법들 모두 비교적 쉬운 편이지만, 만들때 정성이 중요하겠습니다.
데모(70%축소)
준비물
사선14.bmp 파일 (My PSP Files > 질감(Texture) 폴더에 먼저 넣습니다.)
1. 500 x 400px 만들고, 블루스카이2 그라데이션을 채워줍니다.
* 아무 그라데이션이나 좋지만, 여기는 흰색눈하고 버튼의 붉은색이 돋보이도록, 푸른계열로 합니다.
2. 전경색 흰색. 배경색 해제하고, 직사각형도구
* 벡터에만들기체크, 수평반지름.수직반지름 60, 넓이 20정도 합니다.
개체(object) > 정렬(align) > 가운데 정렬(center in canvas)합니다.
3. 선택영역(Selection) > 벡터개체(From Vector Object )로 부터 실행하고, 선택영역도구(S) 선택
4. 벡터레이어에 우클릭 > 래스터로 변환해줍니다.
여기까지입니다.
5. 래스터레이어추가하고, 선택영역에 우클릭으로 아래쪽으로 이동해 준 뒤, 다시 하얀색을 채워줍니다.
* 이동하기 전의 흰색부분은 눈으로 만들거고, 지금 옮겨서 만든 부분이 버튼이 됩니다.
6. 재료팔레트 더블클릭해서, 전경색은 빨강색으로하고, 질감탭(Texture)에서 준비물의 사선14를 불러옵니다.
7. 버튼이 될 아래쪽 흰색부분에 채워줍니다.
8. 효과 > 3d 효과 > 안쪽베벨 실행
9. 테두리를 추가합니다. 안하셔도 됩니다.
바로 아래레이어 선택하고, 래스터레이어 추가한 다음, 선택영역 > 수정 > 확장 1px 합니다.
여기에 검붉은 색정도 골라서, 채워주고, 레이어 불투명도 적당히 조절해줍니다.
* 효과 > 3d 효과 > 음영넣기도 해주셔도 좋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10. 이제 버튼테두리 부분에 선택영역이 있는 상태에서, 하얀부분(눈부분)레이어(= 1래스터 = Raster1) 선택하고,
Delete키로 버튼 뒤의 하얀 눈부분을 삭제해줍니다.
11. 자유선택도구
지우개로 지우셔도 됩니다.
* 자유선택도구로 영역지정한 뒤에, delete키 눌러서 삭제한 모습
12. Ctrl + D를 누르고, 눈부분레이어를 위로 당겨서 가장위로 놓습니다.
13. 가장위의 하얀눈 부분 레이어를 우클릭 > 복제하고, 가장 위의 복제된 레이어 선택 합니다.
복제 안해도 됩니다.
여기서 부터 눈쌓인 부분 처리입니다.
14. 에어브러시
* 양쪽 가장자리 부분은 두께를 50정도로 줄이고, 회전을 45나 135로 놓고 그리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레이어와 합칩니다(레이어 > 병합 > 아래레이어와 병합).
** 워프브러시
*** 필요하다면 부드럽게 브러시
**** 눈쌓은 부분에 스머지브러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크기.밀도.강도를 조절해가면서 하시면 됩니다.
15. 하얀 눈쌓인 부분(레이어)에, 효과 > 3d효과 > 안쪽베벨을 주시면 됩니다.
* 효과 > 3d효과 > 그림자효과도 해주셔도 됩니다. 별차이는 없습니다.
빠르게 하는 방법!
래스터레이어 추가한 다음, 추가된 레이어에 바로 버튼위에 그립니다. 그 다음 흰색을 채워넣고, 워프브러시의 노이즈모드로 울퉁불퉁하게 해줍니다.
효과 > 3d효과 > 안쪽베벨
효과 > 3d효과 > 음영넣기(생략가능)
빠른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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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하셨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