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샵으로 둥근 타원형의 가장자리를 만들어 봅니다.
기초입니다.
XI 버전에서 했습니다. 8버전 이상이면,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니까요.

데모

준비물

supply.zip

 

1. 준비물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레이어팔레트의 배경(background)를 더블클릭해서, 레이어로 바꿔줍니다.
  
   * 더블클릭으로 레이어로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이 때는 나중에 delete 키로 삭제했을 때, 작은 색상팔레트의 배경색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위에 사진은, 레이어로 안바꾸고, 배경색을 흰색놓고 하셔도 되겠습니다.

3. S눌러서 선택영역도구를 선택하고, 위의 메뉴에서 타원, 바꾸기, 앤티앨리어스 체크

   

4. 원하는 부분에 타원을 만듭니다.

  

   ** 가운데 정렬은 8.0 이상 버전에서,
     레이어팔레트의 선택영역편집 눌러서 빨갛게한 다음, 스크립트도구에서 스크립트-제한의 가운데레이어(center layer) 실행하면 됩니다.

5. 상단메뉴의 선택영역(selection) > 반전(invert) 실행

  

   * 선택영역(점선) 위치가 바뀝니다. 타원선택영역의 바깥쪽이 선택된 겁니다.

6. Delete 키로, 선택된 바깥쪽 부분을 삭제하고, Ctrl + D 로 선택영역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페인트샵 둥글게

   참고팁 A.

     

둥근 부분 가장자리에, 테두리 만들기
         * 글자에 테두리넣는 방법과 같습니다. http://jjangfree.tistory.com/71

   a. Ctrl + D 를 누르기 전에, 다시 선택영역 > 반전 해서, 둥근 타원 모양을 선택하도록 만들어 놓고,
          레이어팔레트의 새래스터레이어(2래스터) 추가한 다음, 마우스로 잡아당겨서 아래 레이어와 위치를 바꿔줍니다.

        사진 둥글게
     
   b. 2래스터 선택상태에서, 상단메뉴 선택영역 > 수정 > 확장 1px 해줍니다.
   c. 채우기도구(F) 누른 다음, 색상팔레트에서 원하는 색상(전경색)을 선택한 다음,
          b에서 확장환 선택영역 부분에 채워줍니다.

       

   d. 상단메뉴나 레이어팔레트에 우클릭해서, 레이어 > 병합 > 보이는레이어병합 하시고, Ctrl + D를 눌러주심 됩니다.



   

   참고팁 B.

 위 3번에서, 타원선택영역도구로 지정할 때, 페더를 20~30 정도 넣고, 반전한 다음 delete로 삭제하셔도 됩니다.

    

  * 구버전은 선택영역 > 수정 > 페더링 20~30 정도(사진크기마다 다름) 해주신 다음에, 반전으로 넘어가심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