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 8월 글을, 해상도 변화에 따라 갱신~

 

 

 

페인트샵 으로 플라스틱 느낌의 글자를 만들어 봅니다.

* 포인트는 글자자체에, 안쪽베벨을 넣는 것이 아니라, 검정색을 새 레이어어 채운 뒤에, 검정색에 안쪽베벨을 넣습니다. 그 후에, 검정색이 채워진 레이어를 스크린으로 돌립니다.


플라스틱글자 만들기1은 이쪽으로 : http://jjangfree.tistory.com/126



 데모(70%축소)

 페인트샵

 


1. 500 x 200px 흰색 캔버스 만들기


2. 글을 씁니다.

    글꼴 Arial Black, 크기 200px(72pt), 진하게, 앤티앨리어스 선명하게, 스트로크 0 , 유형 유동모드
    색상 #faa80a

   

3. 래스터레이어(1 래스터) 추가하고, 1 래스터에 오려내기 실행
   
    효과  - 3d효과 - 오려내기

  
   
    오려내기 색상은 #724b06 입니다.

  


 * 레이어 속성을 증배, 불투명도를 75%로 하셔도 됩니다.
 ** 오려내기 색상은 검정색으로 하고, 오려내기할 때, 불투명도 조절하셔도 됩니다.


   
4. 래스터레이어(2래스터) 추가하고, 채우기도구로 흰색을 채운뒤,  조절 - 흐림 - 가우스흐림 10px 실행

    2래스터의 속성을 닷지, 불투명도를 30% 정도로 놓습니다.

   코렐 페인트샵



5. 래스터레이어(3래스터)추가하고, 채우기도구로 검정색을 채운 뒤, 효과 - 3d효과 - 안쪽베벨 실행

  

   * 반사도와 세기로 빛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Paint Shop Pro

  

   3래스터의 속성을 밝게나 닷지 or 스크린으로, 불투명도를 100%로 놓습니다.



6. Ctrl + d 눌러서 선택영역 해제하고, 배경에 레이어 -  병합 - 보이는 레이어 병합이나 모두병합으로 합칩니다.


 

 

 



이하는 다른 까페에 썼던 글입니다.

아이캔디의 글래스하고, 비슷하게 해봅니다. 안비슷해도 양해를^%;

 데모이미지

 


1. 500 x 300 px 흰색 배경 만들기

2. 글을 씁니다.

    글꼴 Franklin Gothic Medium , 크기 200px(=465 point), 색상 자유선택(여기는 #ff1b91), 유동모드

    * 폰트는 그냥 누구나 있는, 윈도우 기본 폰트로 합니다. 쉽게 연습하기 위함이지만, 효과는 좀 ~ 그렇습니다.

       습득 후에, 다른 예쁜 폰트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쓴 뒤에, 유동선택영역을 레이어로 승격시켜줍니다.(선택영역 > 레이어로 승격)

3. 닷지레이어 작업

   * 이 레이어가 원래의 색상을 바꿉니다.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생략 않하시려면, 나중에 이 레이어 불투명도를 많이 낮춰주면 됩니다.

   a. 새 래스터 레이어 추가하고, 레이어속성을 닷지로 합니다.

   b. 흰색을 채우기도구로, 채워줍니다. 완전 흰색이 됩니다. (* 채우기 도구의 일치모드 없음으로 하면, 한방에 채웁니다.)

   c. 조절 > 흐림 > 가우스흐림을 10~20px 정도 해줍니다. 

   d. 레이어의 불투명도는 나중에 조절해도 됩니다.

  


4. 오려내기 레이어 작업

    a. 새 래스터 레이어 추가하고, 레이어속성은 그냥 보통으로 합니다.

    b. 효과 > 3d 효과 > 오려내기 실행

        수평 0, 수직 0, 불투명도 75~100 , 흐림효과 15~20(글자의 크기.두께따라 흐림조정해야 함)

        음영색상 : 글자색상보다 진한색 이나 귀챦으면 검정색

        

       

5. 스크린 레이어 작업

     a. 새 래스터 레이어 추가하고, 레이어속성은 스크린으로 합니다.

     b. 검정색을 채우기도구로, 채워줍니다. 완전 검정색이 됩니다.

     c. 효과 > 3d 효과 > 안쪽 베벨 실행

    

     d. Ctrl + D 눌러서 선택영역 해제

    

     *팁 : 스크린 레이어를 우클릭 > 복제하시면, 더 밝은 부분이 넓고 밝아 집니다.

     ** 전체 레이어 정보

       승격된 선택 영역 = 글자

       1래스터 = 닷지 레이어 + 가우스흐림 작업

       2래스터 = 오려내기 작업

       3래스터 = 스크린 레이어 + 안쪽베벨 작업

      


6. 각각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조절합니다.

    먼저 색상이 보랏빛으로 바꾸게 한, 닷지레이어(흰색 채운 부분) 을 0 ~ 20으로 줄입니다.

    오려내기 한 레이어는 검정색으로 오려내기 했을 경우, 가장자리가 약간 어두우므로,  75로 합니다.

   

  


* 다른 폰트로 해보기

 Gooddog Cool 폰트 : http://www.dafont.com/search.php?psize=m&q=Gooddog

 위에서 안쪽베벨 설정을, 아래처럼 바꾸었고, 3래스터의 속성을 스크린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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