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니티 포토에서, 그라디언트 스와치를 추가하는 법입니다.


이 부분이 그라디언트 편집기에서 바로 저장이 안되기 때문에, 다른 그래픽프로그램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프리셋(Presets)은 아니고, 스와치(Swatches, 견본)입니다.

Fill Layer에서 추가와 벡터오브젝터에서 추가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 더 추가해봅니다.




1. Fill Layer에서 추가


자주쓰는 픽셀레이어(Pixel Layer)에서는, 그라디언트 저장이 안됩니다.

상단 메뉴 Layer > Fill Layer 로 Fill Layer 레이어를 만든 다음, 원하는 그라디언트를 칠해줍니다.



Fill 레이어 선택상태에서,

채우기(Fill) 형태를, 선형(Linear)로 해주고 그라디언트채우기도구로, shift 누르고 드래그 해줍니다. 

어피니티포토



조정점 찍어서 상단그라디언트박스나 우측상단의 재료팔레트에서, 사후 조정도 가능합니다.


그 다음, Gradient  Swatches 팔레트의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됩니다.


그라디언트부분에, 우클릭 > Add to Swatches > From Fill 해도 됩니다.




2. 벡터오브젝트에서 추가


위 1번해봤으니,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원하는 그라디언트를 설정하고, 벡터 오브젝트(여기는 직사각형도구) 를 그려줍니다.


affinity photo 그라디언트

역시 위1번 Fill Layer 방법과 같이, Gradient Swatches 탭에서 + 버튼 누르면 됩니다.

역시, 그라디언트부분에, 우클릭 > Add to Swatches > From Fill 해도 됩니다.


레이어는 Rectangle(직사각형) 벡터레이어입니다.

어피니티포토


* 선형그라디언트만 스와치(견본)에 추가되는 건 아닙니다. 일반 단색이나 방사형,햇살형 그라디언트들도 추가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