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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나 N에서 RPM 상승  대개 1500~2000RPM까지

그 이상은 악셀 페달이나 악셀케이블점검

* 상당수가, 플라스틱 센서류 등의 부품 크랙 등의 흡기라인 누설이 원인.

* isa모터 고착의 경우, D에서 악셀밟지 않아도 2천정도의 높은 RPM

 

1. 스로틀 케이블(악셀케이블) 리턴 체크

  스로틀밸브가 완전히 닫히는 지...  고무 같은 것 끼어있지 않은지..

  실내 페달 원위치 복원 체크(발등으로 악셀 들어봄) 

  * 특정 차종 다발생..

 

2. 흡기가스켓 , 흡기쪽 호스 크랙 등의 공기유입 : 도둑공기
   ~ 부탄가스 뿌려보면 순간 rpm 올라감
   ~ 카브크리너 뿌리면 rpm 내려감 : 엔진이 빌빌쌈

   흡기매니폴드 쪽에 마개가 있는 것도 있슴. 마개 떨어져 나가면 공기유입

 * 차종 구분없이 가장 큰 원인

 

3. 유온센서 및 입출력센서 / 인히비터 스위치


4. isc 배선눌림 및 간섭 & euc 단자 및 배선 점검

5. 발전기 커넥터 재체결

6. 점화플러그, 점화케이블 점검

7. 배선 수분유입

8. 산소센서 공연비 조절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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