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풍선 만드는 방법은 너무 많습니다. 그 중 한가지 방법입니다.
그냥 리얼타임으로 쓰기 때문에, 실수가 조금 있습니다. 시간소요가 많이 돼서, 수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수준은 중급정도는 되고, 좀 내용이 깁니다.
1. 전경배경을 초기화(검정-흰색)하고,
400 x 400 배경 만들고, 도형그리기 도구로 타원을 만들어줍니다.
색상 : b52448
선택이동도구로 조금 올린 다음, 상단 수평중앙정렬버튼을 눌러줍니다.
2. 윤곽선도구의 정점추가도구로, 말풍선꼬리를 그립니다.
Ctrl D 눌러서, 모양 확인하시고,
윤곽선계층 선택한 후, 정점선택도구로 드래그 해서,
꼬리부분 모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Ctrl 누르고, 정점의 팔부분 잡아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3. 원 계층과 윤곽선계층 두개만 Shift 누르고, 선택한 후
우클릭 > 선택객체합치기로 합쳐줍니다.
4. 윤곽선 계층에 Ctrl 클릭 한 후, 테두리를 1px 채워줍니다.
색상 611d2d
5. 윤곽선 계층에 Ctrl 클릭 한 후, 계층추가(이미지1)하고,
도형영역도구에서 영역수정 1px 축소 실행한 다음,
기본 흰색-검정 농담을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해준 다음,
계층속성을 겹치기로 놓습니다.
6. 계층추가(이미지2)하고, 도형영역도구의 원선택-겹친부분만 선택으로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 스샷 찍다가 잘못만들었습니다. 좀 더 둥글게 해서 현실적인 샤이닝효과를 내야 되는데
다시 만들려니 좀 귀챦아서 그냥 합니다.
7. 다시 농담도구의 프리셋에서, Background to Transparent 선택(흰색-투명)하고,
드래그 해줍니다.
계층속성(이미지2)을 겹치기로 해줍니다.
8. 계층추가(이미지3) 하고,
붓도구에서 흰색붓으로 300px 정도크기로 거침제거 체크해서,
테두리 크게놓고, 한 번 외곽쪽에 빛이 비치는 것처럼 찍어 줍니다.
* 저는 Background to Transparent 로 방사형 농담형식으로 드래그 했는데,
실수입니다 ㅡㅡ;
9. 안쪽광채 만들기
a. 윤곽선계층에 Ctrl 클릭 하고, 도형영역도구에서 영역수정-1px 축소해줍니다.
b. 계층추가(이미지4)하고, 도형영역도구에서, 테두리및 채우기- 1px - 흰색으로
선긋기 해줍니다.
c. 계층속성을 겹치기로 놓고, 가장위로 끌어올려줍니다.
10. 그림자 만들기
a. 윤곽선계층에 Ctrl 클릭 하고, 배경선택후 계층추가(이미지5)
b. 채우기도구에서, 검정색을 채워줍니다.
c. Ctrl D로 도형영역해제
d. 필터 목록 : 흐리게 > 가우시안 흐리게 4px이상~ 원하는 정도로 해줍니다.
11. 그외 기타 여러가지 및 마무리
a. 이미지2 에 Ctrl 클릭한다음, 이미지1 선택하고 delete키를 눌러줬습니다.
b. 필요에 따라, 이미지1계층을 가장 위로 올려도 좋습니다.
c. 각 계층의 불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d. 배경, 그림자, 윤곽선 계층을 제외한.. 각 계층의 순서를 바꿔줄수 있습니다.
e. 윤곽선계층 선택한 후, 필터 > 색조절 > 색상/채도/명도에서,
채도 명도 색상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TSP 파일입니다.tspfiles.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