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샵프로의 효과 - 예술적 효과- 공 및 거품 필터를 이용해서, 골프공을 만들어봅니다.
최종이미지(70% 축소)
1. 새캔버스 만들기 300x 300px, RGB 8-bit, 래스터레이어, 배경 투명
2. 선택영역도구로, 원을 그립니다.
상단 메뉴- 원 선택, 모드 바꾸기, 페더링 0, 앤티앨리어스 체크
(구버전은 쉬프트누르고 그립니다.)
가운데에 적당히 그립니다.
한쪽으로 치우쳐 있으면, 레이어메뉴의 선택영역편집 버튼을 누르고, 선택도구를 누른 후 빨간원부분을 가운데로 옮겨넣습니다.
다시 선택영역편집버튼을 해제하고, 선택영역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원모양의 선택영역(점선)에 전경색 #f5f5f5 나 #f7f7f7 로 채우기도구로 채웁니다.
여기까지입니다.
3. 원모양의 선택영역(점선)이 있는 상태에서, 상단메뉴의 효과- 예술적효과- 공 및 거품 클릭
탭이 4개가 있습니다. 아래 옵션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취향따라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a. 모양 : 하나의 공 또는 거품 체크, 가능한 최대크기 체크
b. 표면 : 재료 흰색, 불투명도 25, 반사도 50, 광택 0
c. 맵 : 돌기맵 체크(리스트 열고, 골프 선택), 부드럽게 0, 깊이 30, 돌기맵맞춤 체크
환경맵 체크(안해도 됩니다.), 환경맵 체크(리스트에서 아연도금선택)
* 여기서 맵 부분을 해제하면, 단순한 공모양이 만들어집니다.
d. 조명 : 전체밝기 최대 50~최소 0 , 조명 1 , 색상 흰색, 하이라이트크기 33, 후위조명 체크해제, 거품조명 체크해제
여기까지입니다.
* 여기서 아주 약하게 골프공 외곽에, 음영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4. 그림자를 만듭니다.
이미, 골프공에 선택영역이 있으므로, 위에서 했듯이 선택영역편집을 해서 그림자 모양으로 구부려줍니다.
레이어메뉴의 선택영역편집 버튼 클릭- 선택도구 클릭 하여, 우측하단 쪽으로 지정합니다.
선택영역편집 버튼 해제 - 선택영역도구 클릭합니다.
래스터레이어를 추가합니다.
상단메뉴 선택영역- 수정 - 내부/외부페더링 선택 : 양방향 10~15 정도 해줍니다.
검정색을 그림자부분 선택영역안에, 채우기도구로 뿌려줍니다.
우측 레이어메뉴의 불투명도를 60~70 정도로 해줍니다.
상단메뉴 조절-흐림-가우스흐림을 20~30정도 해줍니다.
상단메뉴 효과- 3D효과- 음영넣기를 합니다.(수직5.수평 5, 불투명도 50, 흐림효과 30~40, 새레이어에 음영)
여기까지입니다.
5. 우측 레이어 메뉴의 래스터 1 (Raster1)을 마우스로 찍어서, 위로 끌어올립니다.
래스터1(Raster1) 클릭하고, 우클릭-배열-맨위로 하셔도 됩니다.
6. Ctrl + D(= 선택영역도구 클릭 후, 이미지에 우클릭)를 누르고, 레이어메뉴 우클릭- 병합- 보이는레이어병합(모두병합) 하시면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