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 요술봉(매직완드, magic wand) 이용 & 채우기와 앤티앨리어스 복구



검정색 같은 단색으로 글자나 모양을 만들어 놓고

요술봉으로 글자에서 선택영역 뽑아서, 선택영역에 채우기도구로 색상이나 그라데이션을 채웁니다.

이 때, 요술봉 옵션에서 모든레이어에 체크하지 않게 되면, 앤티앨리어스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포토샵도 동일한데요.





모든 레이어에 체크 하지 않고 요술봉을 이용할 경우에는, 요술봉을 사용해서 글자 하나를 선택한 다음,  상단메뉴 선택영역 > 수정 > 모양기반 앤티앨리어스(외부)를 실행해서 채우게 되면, 앤티앨리어스가 상당부분 적용됩니다.

 

 선택영역 뽑을 때는, 요술봉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제일 좋겠습니다.

 Ctrl + A 누른 후, Ctrl + F 누르고, 승격된 레이어에 우클릭 > 삭제 해주실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로 만들어서, 스크립트 바인딩 한 후, 단축키로 지정해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독도체를 검정색으로 써놓고, 요술봉으로 모든레이어에 체크하지 않은 상태에서, 선택영역을 뽑은 다음,
래스터 레이어 추가해서, 푸른색을 채웠습니다. 주변 경계부분에 앤티앨리어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든레이어 체크 하지 않고, 요술봉으로 뽑은 선택영역이 있는 상태에서, 

상단메뉴의 선택영역 > 수정 > 모양기반앤티앨리어스 실행(외부) 글자 주변으로 약간의 선택영역이 더 추가됩니다.

 

페인트샵 앤티앨리어스

 

새 래스터레이어를 추가해서,채우기 도구로 채우게 되면, 앤티앨리어스가 살아나게 됩니다.

 

 
안티앨리어스는,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서 투명영역(알파영역)이 있습니다.

안티앨리어스 적용된 객체를, 계속 복제하다보면, 가장자리 안티앨리어스 부분의 불투명도들이 겹쳐져서, 점점 진해지다가, 나중엔 부드럽게 하기 위한 안티앨리어스 부분이 거의 없어지게 됩니다.

안티앨리어스를 가진 객제가 2개 레이어로 복제되어 있을 때,  그냥 병합하게 되면 가장자리 안티앨리어스 부분이 진해집니다.  그래서, 레이어그룹 안에 넣고(그룹으로 지정),  그룹병합을 하면 보이는 대로 병합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