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도 글, 글자크기 크게 갱신
사진에 스파클효과를 주고, 그 외 여러가지 리터칭을 해봅니다.
원본과 리터치
원본사진 다운:original.zip
합성이미지 다운:76.zip
여기서는 1 래스터(스파클효과) 처리 위주만 봅니다.
1. 사진 불러와서, 새 래스터레이어(1 래스터) 추가해줍니다.
2. 채우기도구(F)로 검정색을 채워줍니다.
3. 조절 > 노이즈추가/제거 > 노이즈 추가 실행
4. 효과 > 가장자리효과 > 넓히기 필터 실행
5. 조절 > 밝기 및 대비 > 한계값(고대비, thredshold) 실행
* 사진마다 다름 보통 128~140 정도 실행 : 하얀 점의 갯수 따라 지정
6. 1래스터에 우클릭 > 복제 2번 실행
7. 상위 2개 레이어에, 운동흐림효과 실행 : 4방향 단순 반복 실행
a-1. 가장 위 레이어(1래스터 사본의 사본)선택 후,
조절 >흐림 >운동흐림효과 (각도 225, 강도 40)실행하고, Ctrl + Y 두번 실행
a-2. 가장 위 레이어(1래스터 사본의 사본)선택 후,
조절 >흐림 >운동흐림효과 (각도 45, 강도 40)실행하고, Ctrl + Y 두번 실행
b-1. 위에서 두번째 레이어(1래스터 사본)선택 후,
조절 >흐림 >운동흐림효과 (각도 315, 강도 40)실행하고, Ctrl + Y 두번 실행
b-2. 위에서 두번째 레이어(1래스터 사본)선택 후,
조절 >흐림 >운동흐림효과 (각도 135, 강도 40)실행하고, Ctrl + Y 두번 실행
8. 1 래스터 레이어에, 효과 > 흐림 > 가우스흐림 2~4px 정도 실행
9. 위에서 처리한 3개 모두 속성을 스크린으로 바꿔줍니다.
10. 가장 위의 레이어에 우클릭 > 병합 > 아래로 병합 두번해서, 1래스터로 합쳐줍니다.
11. 1래스터에 우클릭 > 복제한 다음, 다시 배경을 제외하고, 레이어를 합쳐줍니다.
* 1래스터를, 우클릭 > 복제하면, 작은 별모양 스파클이 더 크고.밝게 보입니다.
12. 1래스터 레이어 속성을 닷지/색조/채도/색상 등으로 합니다. 여기는 닷지 100%로 합니다.
13. 이제 지우개 도구로, 크기조정해가면서, 1래스터 레이어의 인물을 가린 스파클 부분을 지워서 정리해줍니다.
14. 기타의 레이어 계층 설명
a. 2 래스터 : 무지개 그라데이션(각도 45, 선형, 반복없음) 채워준 다음, 레이어 속성을 부드러운 조명 79%
b. 3 래스터 : 브러시나 에어브러시의 브러시변경(F11)의 위치지터 늘리고,
브러시옵션에서 크기.단계 조정해서 드래그로 그린 다음, 레이어속성을 닷지나 스크린 100%
c. 4 래스터 : 위에 첨부된 76.jpg 을 복사해서, 작업하던 이미지에 전체선택(Ctrl + A) 하고, 편집 > 선택영역에 붙여넣기(Ctrl + Shift + L)
로 붙여넣은 다음, 레이어 속성을 부드러운조명/채도/오버레이 등등 으로 하고, 불투명도를 100%로 합니다.
d. 5 래스터 : 빛망울 처럼 브러시로 찍어줍니다. 브러시변경(F11)의 크기를 14 정도 놓고 (크기가 변하게 됨), 브러시 강도 약 80 정도 놓고,
찍어 주면 됩니다. 레이어속성은 스크린이나 닷지, 불투명도 34% 정도 합니다.
* 검정색 채워넣고, 빛망울 만들어 줬는데, 검정색 채울 필요 없습니다.
15. 각 레이어 마다, 인물을 가리는 부분이 보기 좋지 않다면, 지우개로 레이어마다 지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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