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파란이 개편되었군요. 2010년 10월 13일자로 개편되었습니다.

개편된 점 보기 : http://next.paran.com/

파란개편

지저분한 광고나, 낚시성.가십성 글들이 없어서 좋네요.
* 제일 짜증나는 플래시광고, 연예인 누구의 망언, 코디.다이어트, 애인없는 사람의 10가지특징 등등
   개인적 의견입니다. 포털사이트를 Play용이나 여성잡지처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니까요.

깔끔하게 개편되었고, 글자나 메뉴도 매우 큽니다.  대신 스크롤은 많이 해야 하는데, 빨간 퀵메뉴가 따라다닙니다.
뉴스부분도 횡스크롤이 빠르게 잘 됩니다.
그 외에, 모바일 친화적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윈도우폰은 지원안한다고 합니다.

뉴스부분이 짧아 보이지만, 뉴스라는 글자를 클릭해서, http://media.paran.com/ 안으로 가면, 넓습니다. 

개인적 평가로는, 파란 괜챦아졌다고 봅니다. 자기만의 색깔을 가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파란이 내년에도, 무료문자서비스 했으면, 좋겠네요.
얼마 전에 야후코리아도 개편되었다고 했는데, 형식은 미국야후인데, 내용이 좀 낚시적 연예포털화 되어서, 실망스러웠는데, 파란에 기대를 해봅니다.

좀 의아한 점은, 웹검색은 야후를 사용하고, 쇼핑은 다음쇼핑을 이용하네요.

파란 개편

paran 개편

개인적으로,  포털에 접속해서, 정보를 찾거나 평소에 궁금했던 거를 찾아보려고 하다가도, 낚여서 잊어버리는 경우가 좀 많습니다. 오늘 같은 날은 30대 여교사 겠네요. 뭔가 보다가, 시간 버렸습니다.

나는, 옷을 사러 번화가로 가는 데, 술먹으러 오라고 계속 말거는 호객꾼이 생각납니다.

검색엔진에 정보를 구하러가는데, 내가 찾으려하는 정보나 확실하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면 좋겠지만, 불필요하거나 자극적니 정보를 보여주는 것은(순서상 먼저), 별로 안좋은 것 같습니다.
* 어떤 연예인이 가슴을 노출할 뻔 하든지, 뒤태가 이쁘던지, 나랑 관계없음
* 옷값으로, 술 사드시는~ 술을 좋아하시는 분도 많이 있음

구글이 좋은 엔진이라고 생각합니다. 훔~ 그런데 가만보니, 구글(특히 미국구글)만 계속 이용하면, 자신만의 세계에서 놀 수도 있겠네요. ^;;

 

처음보는, 푸딩 얼굴인식 서비스 : http://pudding.kr/face/index.kth 

파란 푸딩

 



그런데, 파란 블로그에도, 구글애드센스도 달 수 있다는 건지, 확인해봐야 겠네요.

파란 블로그도, 애드센스가 되네요 : http://blog.paran.com/lja1918/39064347
                                                     http://blog.paran.com/hosang082812/40144400
                                                     http://blog.paran.com/kij8408/40529184   

 

http://blog.paran.com/blog/detail/postBoard.kth?blogDataId=20528107&pmcId=blog@hanmir&page=1&totalCount=3&preViewPage=0&preFBlogId=20828419&preLBlogId=20528071&pageStyle=cate&myCateId=2304382&yearMonth=&rDay=&style=Bbs&p_eye=

 

파란 구글애드센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