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까지 무료 그래픽 소프트웨어, 훠닐 스타일픽스 여러 팁입니다.

스타일픽스 다운로드 : http://hornil.com/kr/downloads/

 

 

 

1. 배경투명하게하기

    사진을 불러온 다음에, 배경에 , 지우개도구(E)로 지우면, 붓 칠이 됩니다.
    또 도형영역 지정(일명 점선)해서, Delete 눌러도 배경색으로 채워집니다.
    알파영역이 안 생겨서, 그렇습니다.

    -> 배경에 우클릭 > 그림으로 바꾸기 하시고, 지우개 도구(E)로 지우시거나,
        도형영역 지정하시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배경을 복제(우클릭 > 복제) 하면, 그림으로 바꿀 필요 없습니다.

 

 

2. 가장자리 둥글게 하기

 

   방법 I. 도형영역 축소 후 확장해서, 둥글게 만드는 방법 (빠른 방법)

    a. 사진불러와서, 도형영역도구 선택하고, Ctrl + A로 전체선택

    b. 도형영역-영역수정에서 적당히 축소

       

    c. 도형영역-영역수정에서 적당히 확장

       

        * 단, 위 b에서 축소한 것 보다는 작아야 합니다.
           b 축소크기 - c 확장크기 = 테두리 부분이 됩니다.

   d. 도형영역-영역수정에서 반전 후, Delete 키로 삭제

         

        * 이 때 계층의 배경이 선택되어있어야 합니다.
           색상은, 배경색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방법 II. 도형그려서, 선택영역 뽑는 방법

    스타일픽스는, 현재는 아직 둥근사각영역선택이 없습니다.
    그래서, 임시로 도형그리기(H)를 이용해서, 둥근 가장자리 사진을 만들어봅니다.


    a. 사진 불러와서, 도형그리기(H) 누르고, 설정탭에서 둥근사각형 선택

        hornil stylepix

    b. 속성탭에서, 네모 - 둥근정도 지정하고, 객체(벡터)로 그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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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객체로 그리지 않을 때(체크해제)는, 계층 추가해 준 다음, 그리면 됩니다.
    c. 둥근사각형 계층에 Ctrl + 클릭하면, 원하던 가장자리 둥근 도형영역이 생깁니다.
    d. 이제 둥근사각형 계층은 쓸 모 없으므로, 삭제하시거나, 보이기 해제 합니다.
    e. 배경을 선택(계층)하고, 도형영역 선택(좌측 도구)하여 반전을 누릅니다.

    f . 색상팔레트의 배경색을 지정합니다. 
    g.  Delete 키를 누르시면, 색상 팔레트의 배경색으로 채워집니다.

        훠닐 스타일픽스 사용법

      

 

 

3. 하얗고 가장자리 흐린 사진

   a. 사진 불러와서, 도형영역도구에서, 사각영역선택으로 모두선택 합니다.
   b. 영역 수정에서, 20정도 (사진크기따라 다름) 축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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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이번엔 영역수정을 50~200 정도(사진따라 다름) 놓고, 부드럽게 버튼 누른 다음, 반전 버튼 눌러줍니다.

       stylepix
   d. 색상팔레트의 배경색을 지정합니다. 여기는 그냥 흰색으로 합니다.
   e. Delete 키 눌러주고, Ctrl + D 로 도형영역 해제합니다.

       스타일픽스
   

 

 


           
4. 단순 비네팅효과
   
   a. 사진 불러와서, 우클릭 복제 합니다.
   b. 도형영역에서 아무 모양이나 선택(여기는 사각형)합니다.

   c. 부드럽게(여기는 200)를 지정한 다음, 배경계층에 도형영역을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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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 왼쪽 도구메뉴에서 반전을 선택하고, Delete 키를 누릅니다.
   e. Ctrl + D 눌러서, 선택영역 해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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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 배경계층 선택하고, 새 계층(이미지1)추가 한 다음, 검정색을 새 계층(이미지1)에 채워주고, 불투명도를 조정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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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장 위의 계층의 바깥쪽이 희미하게 잘려나간 상태이고, 그 투명부분을 이미지1 계층이 채워주는 방식입니다.

  * tsp 파일 : lomo.tsplomo.zip

 

 


5. 선택영역을, 새 레이어로 띄우기(Float)
    Ctrl + C 한 다음, Ctrl + V로 붙입니다.

 

 


6. 용어 정리

   계층 = 레이어
   그림 = 레이어
   객체 = 상단메뉴에서는 레이어의 뜻으로,  도구에서는 벡터모양의 뜻으로
   도형영역 = 선택영역
   도형그리기(H) = 모양도구(벡터)
   농담 = 그라디언트
   흩뿌리기 도구 = 에어브러시
   윤곽선도구 = 펜도구

   계층 속성
   곱하기 = 증배
   태우기 = 번
   색상태우기 = 색상번
   가리기 = 스크린
   색 피하기 = 색상닷지
   피하기 = 닷지
   겹치기 = 오버레이
   약한빛 = 소프트라이트
   강한빛 = 하드라이트
   고정빛 = 핀라이트 
   
  
   필터 종류 중에서,
   움직임흐리게 = 모션블러
   잡티추가 = 노이즈추가
   분산 = 디퓨즈 Diffuse
   꼬집어비틀기 = Warp
   빙글이 = Twirl
   고역통과 = 하이패스 high pass
  
   침식 = Erode , 부식 = 가장자리 갉아먹기ㅡ..ㅡ?
   퇴적 = Dilate , 확장 = 가장자리 넓히기
   


 

7. 필수 단축키

계층 복제하기 = Ctrl + Shift + D (Duplicate) = Ctrl + J (1.65 버전 이상에 추가됨)

도구메뉴는, 거의 앞글자 대로 갑니다.
채우기(Fill), 농담(Gradient), 윤곽선도구=펜도구(Pen), 자르기(Crop)~~~ 등등등

선택 계층 합치기  = 선택한 계층(레이어)만 합침 = Ctrl + E (mErge)
보이는 계층 합치기 = Ctrl + Shift +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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