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가장 아래의 녹색 박스에 있습니다.

4개월 후에 다시 받았습니다. 수익이 좋은 분은 더 빨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처음 시작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은 지는 1년 정도 되었습니다.
9개월만에 100$를 간신히 넘어서, 웨스턴유니온 퀵캐시로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이걸로 코렐 페인트샵 프로 정품시디를 샀습니다.

그 다음에는 100$ 를 넘는 기간이 많이 줄어들었더군요.
애드센스의 내계정 > 계정설정 > 지급 세부사항에서, 매달 지불해 주세요. 로 설정해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몰랐던 것이 있었는데, 웨스턴유니온 퀵캐시로 지급될 경우에는, 60일 내에 찾아가지 않게되면,
구글본사로 금액이 반환되어 버리는 군요. 지급 만료 - 수입 반환



. 2010년 2월 23일에 지급 보류 상태라는 빨간 박스가 떴습니다.

지급만료 - 수입반환

지급만료 - 수입반환이 표기 되면서, 지급액이 본사로 반환되었습니다.
동시에, 내계정 > 지급내역의 수입/지급분 적립 에 다시 금액이 늘어나 있기는 하지만,
2월달 월말 잔액에는 더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결국, 입금액 지급이 수령되지 않음 - 애드센스 지원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에 있는 링크로
Western Union 지급 보류 해제의사의 메일을, 다음날 보낸 상태입니다. 즉시 자동답장은 옵니다.

지급만료 - 수입반환

지급 보류 해제

. 3월 17일 현재, 보고서> 개요 > 보기의 마지막결제일 이후의 3월의 잔액에는, 더해져 있지 않지만,
  내계정 > 지급내역에는 2월말에 수입반환된 금액이, 메일로 지급보류해제 요구해서인지,
  반환금액이 더해져 있습니다. 아마 3월 말쯤에는 합쳐져서, 지급될 걸로 예상됩니다.

이게 두번째 지급받는 애드센스 수입인데,
에고~ 60일 기한을 몰랐었던게 문제였고,
지방이라서 기업은행 지점이 좀 적은 데다가, 춥고 눈 많이 내린 날씨도 한 몫 했습니다.

아쉬운 건 내계정 > 계정설정 > 지급세부사항 수정에서,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로 지급형식을 전환할 때,
60일 기한의 경고문구를 표기해 줬었으면, 찾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구글애드센스 반환

자세히 보기 눌러도 나오지는 않습니다.



구글이기 때문에, 지급만료 - 수입반환된 금액을, 못 받는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습니다.
미국 구글을 가장 신뢰하거든요.
아직 3월 중순이니까, 이달 말에는 다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분이 또 계실 듯 해서, 상황 변동 추이를 또 추가해서 써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0.3.17 by JJangFree -



2010. 3. 19 일자로 지급보류 해제의 확인메일을 다시 보냈지만, 자동응답 메일외에는 받지 못합니다.

2월 24일에 해제요청메일을 보내서, 이 번 달에는, 받을 수 있지 않을 까 했는데, 다른 분들은 3.25일자로 받은 걸로 알고 있는데, 안 되나 봅니다.

- 2010.3.30 by JJangFree -

2010. 3. 30 일자로, 세번째 지급보류해제 요청메일을 보냈습니다. 역시 무응답입니다.

- 2010. 4. 6 by JJangFree -

 

60일 지급 만료 - 수입 반환 되었을 때, 지급보류가 자동으로 되는데, 해제하는 법을 오늘 알았습니다.

http://www.frosteye.net/668 frosteye님께 감사합니다. 하단에 있습니다. 지급방식을 수표로 했다가, 다시 웨스턴유니온으로 바꿉니다. 저도 그래서, 해결봤습니다.

다만, 60일 지나 만료되어 반환된 금액은 받을 수 있을 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구글 지급 만료 수입 반환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급보류 해제요청을 한,  다음 번에 지급받을 때, 합쳐서 받게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 달 말에 받을 수 있게 됩니다. 4달 정도 늦어진 셈이 됩니다.

- 2010. 4. 6 by JJangFree -

 

- 2010. 4. 26 오늘 자로 지급처리중이라고 떳습니다.
   이전에 지급 만료 - 수입 반환 되었던 금액까지, 현재 지급처리중입니다.
   다행입니다. 수입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