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글 갱신

 

페인트샵으로 투명 글자를 만들어봅니다. 유리글자라고 하는 것도, 좋겠네요.

이런저런 여러가지를 동시에 알아봅니다.


데모

페인트샵 투명글자

 

 


준비물

사진supply.zip

폰트
http://www.fonts4free.net/dsplus/m.php?p=black_jack.zip
에서, Click Here to start your download 클릭!


* 흰색과 검정색만 사용하고, 레이어속성과 투명도를 조절합니다.

 

 

1. 일단 배경 파일을 불러옵니다.

 

2. 문자도구 누르고, 유동모드로 글을 쓰고, 레이어에 우클릭 > 선택영역을 승격시킵니다.

   전경색 검정, 배경색 흰색

 

 


3. 선택영역 있는 상태에서, 레이어를 추가하고, 효과 > 3d효과 > 오려내기 실행합니다.
  

 

 

4. 레이어를 하나 더 추가하고, 검정색을 채웁니다.
  
   여기까지입니다.

  

   * 정리하면, 레이어는 3개가 있는데,
      가장위는 검정색글자, 중간레이어는 오려내기, 가장 아래는 흰색글자가 되겠습니다.

   ** 여기부터는, Ctrl + D 눌러서, 선택영역 없애고 작업하셔도 됩니다.

 

 

5. 가장 위의 레이어(검정색글자 부분)에, 효과 > 3D효과 > 안쪽베벨을 실행하고, 레이어속성을 닷지(or 밝게)로 바꿔줍니다.

  페인트샵 글자

 

    * 하얀 우유글자가 됩니다.

       Paint Shop Pro


    ** 레이어속성을 닷지(or 밝게)가 아닌 스크린으로 해줘보시면, 진주빛(?) 글자가 됩니다.

      코렐페인트샵

 

 

   
6. 이제 가장 아래의 레이어(배경 말고, 흰색글자로 된 레이어)를, 빨간눈 눌러서 보이지않게 한 다음,
    바로 위의 오려내기 한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조금 60%정도로 줄여줘 봅니다. (더 줄여도 됩니다.)

    * 오려내기 할때 많이 줄여도 되지만, 적당히 줄인 다음에, 레이어에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됩니다.

   Paint Shop Pro Text Effect

 

 


7. 이제 심심하니까, 흰색글자로 된 가장아래의 레이어를, 다시 보이게 하고, 
   속성을 부드러운 조명으로, 불투명도를 22%정도로 놓습니다. (안하셔도 됩니다.)
  
   * 비치는 부분이 아주 약간 환하게/하얗게 됩니다.

    페인트샵 유리글자

 


 
8. 레이어 > 병합 > 보이는 레이어 병합이나 모두 병합으로, 레이어 병합하시면 됩니다.


   * 팁!! 가장 위의 닷지 or 밝게 or 스크린레이어를 우클릭 > 복제하시면, 더욱 빛나는 효과가 나옵니다.

   ** 이 방법은 이전의 아이캔디 글래스 스타일 글자 만들기와 같은 방식입니다.
       가장 아래 레이어 흰색글자 대신, 다른색을 쓰시면 우유빛 글자가 아닌, 색상있는 글자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