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샵 프로(Paint Shop Pro)를 이용해서, 다음넷의 로고를 만들어 봅니다.

레이어의 증배(multiply) 를 이용합니다. 각 글자가 겹치는 부분이, 두 색이 섞여 진하게 표시되도록 합니다.

글자수 4개 = 레이어 4개 입니다. 벡터레이어로 해주시면, 글자 크기나 모양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폰트는 옛날에는 Arial Black 으로 했었나 싶습니다.

지금 보니까, 상용폰트 Myriad Pro 가족들 같습니다.  많이 비싸므로, 그냥 Arial Black 으로 합니다.



최종이미지 : 다음 로고 만들기


 

1. 새 캔버스를 만듭니다. (430 X 212px, 흰색)

 


2. 미리 아예 벡터레이어 4개를 찍어 놓습니다.

   각각의 벡터레이어 안에는 한 글자씩 들어가게 됩니다.

   4개 벡터레이어 모두  불투명도(opacity) 100%, 혼합모드 증배(multiply) 로 놓습니다.

 페인트샵  

 


3. 레어어 메뉴의 1 벡터 찍고, D 를 씁니다. (색상 : #f0c800)

daum로고 만들기  글자 모양을 늘이고, 줄이고 하실 수 있습니다. 4글자 모두 쓴 후에, 하셔도 됩니다.

 

 

4. a(색상 : #fd8116) u(색상 : #74ca2d)  m(색상 : #6e99fe)  을 각각 씁니다.

  보기- 모눈 선택하시고, 보기 - 모눈에 맞춤을 선택합니다. 모눈에 맞춰서 모양을 잘 조절해 줍니다. 보기- 눈금자도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다음로고

이미 쓰여진 글자모양을 편집할 때에는, 오른쪽 레이어 메뉴의 해당 벡터의 + 를 펼치고, 하부 글자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글자색을 바꾸려면, 여기에 우클릭 > 속성 하면 됩니다.

페인트샵

사용할 글자색상은 미리 팔레트견본에 추가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daum 로고    

 

 


5. 조정이 끝났으면, 레이어- 병합- 모두병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투명배경의 경우, 새캔버스 만들 처음부터 투명배경을 이용하시거나, 배경의 빨간눈을 체크하신 후,

   레이어- 병합- 보이는레이어병합 하시면 됩니다.

 

 



: 주로 글자를 그릴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폰트 크기나 폰트 종류등을 설정할 때, 설정을 선택한 후 약 2초 후에 설정이 저장됩니다. 

      다른 크기를 선택 후, 바로 글자를 쓰려면, 이전 크기가 적용되고, 선택된 크기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2초정도 기다려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