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샵 프로의 안쪽 베벨이 좀 단순하기 때문에, 수동식으로 밝은 영역과 그림자 영역을 지정해 봅니다.
각 영역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 있게되며, 레이어속성과 불투명도도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1. 500x200px 투명 캔버스 만들기


2. 글을 씁니다.

   글꼴 Arial Black, 글자크기 200px = 72pt, 진하게, 앤티앨리어스 선명하게 나 부드럽게,  스트로크 0, 유동모드


3. 선택영역 > 선택영역 레이어로 승격합니다.

4. 선택영역 > 수정 > 축소 1PX 합니다.

5. 새 래스터레이어(1 래스터) 추가

  

6. 1래스터 선택 상태에서, 효과 - 3D효과 - 오려내기

   


    수평 4~6 .수직 4~6,  불투명도 100, 흐림효과 10 , 음영색상 흰색, 내부채우기 체크해제

7. 새 래스터레이어(2 래스터) 추가

8. 2 래스터 선택 상태에서, 효과 - 3D효과 - 오려내기

  


    수평 -4 ~ -6 .수직 -4 ~ -6,  불투명도 100, 흐림효과 5~10 , 음영색상 검정색, 내부채우기 체크해제

9. 1 래스터(흰색오려내기 부분 = 밝은 영역)과 2 래스터(검정색 오려내기 부분 = 그림자 영역)의 레이어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1 래스터(흰색오려내기 부분 = 밝은 영역)과 2 래스터(검정색 오려내기 부분 = 그림자 영역)의 색상은,
       위 6번과 8번의 오려내기의 색상입니다.

   ex) 1 래스터 (닷지 75%, 오려내기 음영색상 흰색), 2 래스터(그을리기 55~65%, 오려내기 음영색상 검정색)
       

페인트샵 안쪽베벨

         1 래스터 (스크린 100%, 오려내기 음영색상 흰색), 2 래스터(증배 75%, 오려내기 음영색상 검정색) : 레이어팔레트의 1 래스터를 당겨서, 2 래스터 위로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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