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샵으로 글로시글자를 써봅니다.


페인트샵

 

 



1. 200x200px 흰색 캔버스 만들기

2. 글자를 한 자만 씁니다.

    e 자로 씁니다.

    글꼴 누구나 있는 Times New Roman, 크기 400px, 진하게, 이탤릭, 앤티앨리어스 선명하게, 스트로크 0, 유형 유동모드
    전경색 흰색, 글자색=배경색 #4364c7

  

3.  나중에 불러와 쓰기 위해, 선택영역을 알파채널로 저장합니다.

     선택영역 > 선택영역 불러오기 / 저장 > 알파채널로 선택영역 저장

4. 래스터 레이어(1 래스터)를 추가합니다.

  

5. 1 래스터 선택상태에서, 선택영역 > 수정 > 축소를 5px 합니다.


6. 흰색(전경색)을 1래스터의 축소된 선택영역안에 채워줍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 알파채널에서 선택영역을 불러옵니다.

   선택영역 > 선택영역 불러오기 / 저장 > 알파채널에서 선택영역 불러오기
   
    * 선택영역 - 수정 - 확장 5px 해도 됩니다.


8. 채워진 흰색부분에 가우스흐림(조절 - 흐림 - 가우스흐림)을 8px 정도 해줍니다.
    다시 한번 가우스흐림을 4px 해줍니다. 또 한번 가우스흐림을 2px 해줍니다.
  
    1래스터(흰색부분)의 속성을 닷지로, 불투명도를 65%정도로 합니다.

   문자디자인

9.  배경을 제외하고, 레이어를 병합합니다.
    1래스터 선택상태에서, 레이어 > 병합 > 아래 레이어와 병합
    혹은
    배경에 빨간눈으로 해제하고, 레이어 > 병합 > 보이는 레이어와 병합
    
10. 지금까지 작업한 글자(승격된 선택영역)에, 우클릭 > 복제합니다.

11. 복제된 레이어(승격된 선택영역의 사본)에, 조절 > 색상 > 채널믹서 조정을 합니다.

     흑백이 됩니다.


12. 흑백이 된 레이어(승격된 선택영역의 사본)에, 효과 -3D효과 - 안쪽베벨 실행

  

13. 흑백이 된 레이어(승격된 선택영역의 사본)를, 우클릭 > 복제합니다.

   코렐 페인트샵


14. 위에서 두번째(승격된 선택영역의 사본)레이어에 작업합니다.

     a. 이미지 - 네거티브이미지 실행

     b. 조절 > 밝기 및 대비 > 곡선 실행

       


     c. 효과 - 예술적 효과 -고온왁스코팅 실행

         * 고온왁스코팅 실행 시의 전경색은 흰색이어야 합니다.

        ** 위 b와 c의 순서를 바꿔서도 한 번 해보세요.

     d. 레이어속성을 오버레이로, 불투명도를 30~55%로 합니다.


15. 가장 위의 레이어(승격된 선택영역의 사본의 사본)을 작업합니다.

    a. 효과 - 예술적 효과 -고온왁스코팅 실행

        * 고온왁스코팅 실행 시의 전경색은 흰색이어야 합니다.


    b. 효과 - 예술적 효과 -고온왁스코팅 한 번 더 실행

        * 전경색은 역시 흰색

    c. 레이어속성을 스크린(or 밝게 or 닷지)으로, 불투명도를 75%~100%로 합니다.

  


16. 가장위에 있는 레이어(승격된 선택영역의 사본의 사본)를 우클릭 > 복제합니다.

    a. 새로 복제된 레이어에, 효과 - 3D효가 - 안쪽베벨을 실행합니다.

      
        * 위에서 했던 베벨과 각도만 0 도로 다릅니다.

    b. 레이어속성은 스크린(or 밝게 or 닷지) 그대로, 불투명도만 40%~75% 로 줄여줍니다.


17. 배경 위에 있는 파란색 글자레이어(승격된 선택영역)에, 효과 - 3D효과 - 음영넣기를 합니다.
       
     수직.수평 모두 4, 불투명도 60, 흐림효과 10, 음영색상 검정색, 새레이어에 음영 체크

     여기까지의 레이어팔레트

     페인트샵 프로

18.  배경에 빨간눈 누른 후에, 레이어 > 병합 > 보이는 레이어 병합하면 됩니다.


* 글자 만들기 작업한 pspimage 다운로드

pspimage.zip


 ** 크게 작업한 이미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