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글자 만들기2 는 이쪽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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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인트샵 금속(메탈,크롬) 글자 만들기

데모(70%축소)

페인트샵

금속성 글자


1. 500x200px 투명캔버스

2. 글을 씁니다.

   배경색(=글자색) #c0c0c0, 글꼴 Arial Black, 앤티앨리어스 선명하게나 부드럽게
   스트로크 0, 유형 유동모드, 선스타일 실선

 

   * 밋밋한 폰트인데, 다른 걸로 바꿔 해보세요.
     

   레이어팔레트에 유동선택영역을 우클릭 > 선택영역레이어로 승격

3. 효과 - 3d효과 - 안쪽베벨 실행

  * 선택영역 - 수정 - 축소 1~2px한 후에, 선택영역 -수정 - 페더링 1~2px 정도 해주신 뒤에 하셔도 좋습니다.

  ** 깊이를, 여기는 두꺼운 폰트라서 깊이를 많이 주었지만, 얇거나 보통의 폰트라면 실제로는 1~7정도면 좋습니다.

 

4. 효과 - 질감효과 - 블라인드 실행

 

5. 효과 - 예술적 효과 - 크롬실행

 


***** 아래부터는 안하셔도 됩니다 *****


6. 투명배경(Rater1)에, 아무거나 채워보죠.

   재료팔레트에서, 녹색이중톤 그라디언트를 아래처럼 해봅니다.
   스타일을 선형이나 방사형을 합니다.

 

   투명배경에 채우기 도구로 채워넣습니다.

   다른 그라데이션으로도 해봅니다.

  금속글자

   패턴을 채워도 좋습니다. (페더링패턴 적용)

  페인트샵
  
7. 그냥 장식성 풀쉐도우(Pool Shadow)를 넣어봅니다.


   선택영역은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Ctrl + A >  Ctrl + F 후, 승격된레이어삭제)
  
   효과 - 찌그러트림효과 -극좌표 실행

 

   좌측의 직교좌표.극좌표 나오는 것은, 아무거나~
   색상은 검정색계열 실행

   유동선택영역으로 효과가 나타납니다. 우클릭 > 선택영역레이어로 승격시킵니다.
  
  
   검게 나온 이상한? 무늬의 레이어속성을 오버레이로 합니다.

   메탈글자

   극좌표 실행한 레이어를 그냥 둬도 되고,
   조절 - 흐림 - 가우스흐림을, 1~2 정도에서 골라서 써보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워프브러시로 글자 따라 뒤틀어 준 후에, 워프브러시 크기를 작게.강도를 낮게 해서,
   글자의 가장자리 꺽어지는 부분을 처리해 주셔도 좋습니다.

   
* 이런 방법외에, 오버레이되는 반사용 이미지를 원래의 금속글자와 같은 과정으로 작업해서, 오버레이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팁!! 가장자리 부드럽게 하기

 메탈 작업한 후에 보일수도 있는(안쪽베벨의 깊이를 높게 설정했을 때), 찌글찌글한 가장자리 처리

    방법 I.

     위 3의 안쪽베벨처리에서, 깊이를 1~4정도로 줄입니다. 메탈효과는 줄어들지만, 현실적으로 많이 씁니다.

    방법 II.

    a. 선택영역 > 수정 > 축소 1~2px
    b. 선택영역 > 수정 > 페더링 1~2px
    c. 선택영역 > 반전
    d. Delete 버튼으로 삭제

    방법 III.

    a. 먼저 글자 주변의 선택영역을, 선택영역 > 선택영역/불러오기 저장 > 알파채널로 저장합니다.(안해도 됨)
    b. 선택영역 > 수정 > 축소 1~2px
    c. 선택영역 > 반전
    d. 조절 > 흐림 >가우스흐림 2~10px
    e. 선택영역 > 선택영역/불러오기 저장 > 알파채널에서 선택영역 불러오기 (안해도 됨)
    f. 선택영역 > 반전
    g. Delete 버튼으로 삭제
    h. Ctrl + D로 선택영역 해제하거나, 선택영역 > 반전으로 글자에 선택영역을 놓음

   방법 IV.

   a. 위의 안쪽베벨처리 단계 직 후에, 레이어에 우클릭 > 복제하여, 복제된 레이어에 작업을 합니다.
       * 황금색등의 색상있는 글자 등의 경우에는, 안쪽베벨의 빛을 해당색상(황금색계열)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b. 선택영역 > 수정 > 축소 1~2px
   c. 선택영역 > 반전
   d. Delete 키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 잘려나간 부분(=찌글찌글가장자리 부분)은,
          아래쪽의 베벨처리만된 레이어의 가장자리가 보이게 됩니다.

   방법 V. 이동맵을 이용해서, 만듭니다. -> 차후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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