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패치와 스크립트 오류


제가 만들었던 한글로 된 덮어쓰기식 패치의 경우,  1차로 스크립트를 기록해서 저장한 후,

나중에 다시 편집버튼으로 편집하게 되면, 한글이 깨지면서 원래의 스크립트가 깨져버리네요.

하아~  


왜 그런가 봤는데,

먼저, Quickscript로 저장했을 때, ANSI UNIX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그래서, 1차로 ANSI UNIX로 저장된 후, 2차로 다시 불러와서 편집한 후, 저장하고,

스크립트를 실행하게 되면, 한글이 깨지면서 스크립트 에러가 나게 됩니다.


한글 뿐아니라, 영어, 일본어, 대만어도 깨졌습니다.  제가 설치할 때 뭘 잘못한건지.. 어디서 뭔가 잘못된 건지 모르겠습니다.



임시 해결 방법은,

무료 텍스트에디터로, python 소스편집기로 지정해놓고,


1차로 저장한 후,  스크립트 편집기의 "텍스트편집기" 버튼눌러서,


DOS 형식으로 바꿔준 후, 저장해 주면,  이 후에 다시 스크립트를 편집.저장해도 깨지지 않습니다.


(*) 요약하면,  페인트샵에서는 UNIX 텍스트형식으로 저장되는데, 페인트샵에서 저장된 스크립트를, 에디터에서 DOS형식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저는 아크로에디터를 씁니다(무료)  http://www.acrosoft.pe.kr/board/acroedit


애초에 한글패치를 만들 때, ULE 나 UTF8 형식이 아니면,  리소스해커의 명령라인 대량 컴파일이 안돼서, 

ULE DOS로 넣었는데,  ULE UNIX로 혹시 넣었으면 어땠을 까... 라는 생각도 해봤는데,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 다시 시도 해본 적도 없어서, 결론은 모르겠습니다 ㅠㅜ 

이렇게 깨지는 부분이, 스크립트 저장했을 때 UNIX로 저장되는 것하고,  PSD로 저장했을 때 그 PSD를 포토샵에서 불러오면,  레이어이름에 한글이 있으면, 그 한글이 깨져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