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윈도우 XP 시절엔,  그냥 폰트파일만 더블클릭해도, 페인트샵 문자도구의 폰트리스트에 떳었습니다.

 

지금은 안되네요.  글은, 사정상 대강대강 씁니다.

 

 

 

저는 윈도우 기본 지저분한 폰트들을 모두 지워(백업)하고 가볍게 씁니다.  ( 관련자료 http://jjangfree.tistory.com/1848 )

 

그래픽프로그램에서 폰트 로딩할 때는,  넥서스폰트 실행해서 폰트를 로딩 시킵니다.

 

 

 

일단 스크립트 바인딩으로, 버튼 하나 만들어 놨습니다.  ( 관련 주제 : http://jjangfree.tistory.com/1838 )

 

  <-- X9에 넣은 모습

 

  <-- 이건 구버전 .. x3이하 구버전은 문자버튼 하위에도 쉽게 들어갑니다. 

 

 

 

X9도 X3처럼 하위에 만들려면, 우클릭 >> 사용자지정 > 명령 > 새단추그룹을 새로 만들어서 옮기고, 단추버튼에 우클릭 > 기본값다시설정 하면 됩니다.

 

 

 

 

 

아무튼..  누르면, 넥서스폰트 실행됩니다.

 

 

 

페인트샵프로 문자도구 글꼴리스트에, 넥서스폰트에 리스팅된 폰트들이 쭉 나옵니다.

 

 

 

 

 

넥서스폰트 실행 스크립트 다운

 

넥서스폰트실행.zip

 

 

 

 

* 이건 경로와 실행파일만 바꿔주시면,  아무 프로그램이나 모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애니메이션샵 실행 스크립트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외부프로그램 실행 스크립트입니다. 

 

 

 

 

메모장이나 텍스트에디터로,  경로를 자신의 프로그램에 맞게 바꿔주셔야 합니다. 

또 하나, 저 명령 RunCommand 앞에 빈칸을 지우면 안됩니다. 빈칸 있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