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샵 프로 X2인지 X3인지?? 부터 들어가 있는 스마트카버와 개체추출기.

 

별로 좋지는 않은, 필터들입니다. 


http://improvepsp.blogspot.kr/2010/09/another-corel-failure.html


 

 

 

 

 

스마트카버

 

불필요한 부분을 지웁니다. 

 

프로그램내에 설명이 잘되어있습니다. 포토샵과 같은 소스로, 오픈소스 접목입니다.

 

참고 소스코드 : https://sites.google.com/site/brainrecall/cair

 

 

 

 

강아지 사진에서, 강아지를 제거

강아지를 제거하면, 사진이 가로나 세로로 줄어드는데 직접 원본대로 입력가능

 

 

 

 

 

 

 

 

 

개체추출기

 

 

이건 인터페이스가 사용하기 불편하구요.  일차로 처리한 후에, 재수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배경지우개나 스마트선택브러시 같은 도구도 많기 때문에,

이 필터는, 여기는 가방에 했지만, 머리카락이나 털 같은 부분에만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성능은 별로입니다. 브러시가 너무 크거나 정확하게 경계선을 따라가지 않을 경우,  따내려는 개체의 안쪽을 파먹는 경우가 있어서 입니다. 오픈소스 붙여놓은 거 같습니다.



 

ctrl+z(뒤로)를 지원하지 않아서,

잘못 그리게 됐을 때는, 우클릭이나 지우개로 지워야 합니다.

 

확대 후 panning으로 이동할때는, ctrl 키나 shift 키로 하는 게 편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아래 옵션 중에서 이전에 체크했던 곳이나 선택된 옵션이 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필터창의, 이동버튼으로 이동시켜도 됩니다.

라인을 녹색으로 그리고, 가운데에 채우기로 채워준 후, 프로세스 누르면 됩니다.  

 

다른 곳은 그냥 요술봉이나 배경지우개 같은 걸로 하시고, 머리카락 같은 털부분에만 하시면, 괜챦을 거 같습니다.  일반적인 스튜디오 모델컷은, 잘 따집니다.


 

 

 

 

 

 

 

 

 

웹용으로 사용할 일반적인 부분은, 

요술봉이나 배경지우개로 몸통?부분 먼저 잡고, 헤어부분만 따로 개체추출기로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요술봉쪽도 X8부터는 많이 좋아졌고,  펜툴에 익숙하신 분들은 펜툴이 수정없이 한 번에 되고, 더 빠릅니다.

 

이 필터 갖고 놀다가 이상한 걸 발견했는데,  그냥 완전 동그라미나 사각형은 제대로 추출하지 못하고 안으로 파고 듭니다.


예)  아래 이미지의 붉은 원을 개체추출기로 동그랗게 모양대로 추출을 못합니다.

 


 

 

 

 

 

 PSP 마스킹 프로그램 이용의 좋은 점

 

 개체추출기나 기타 마스킹 플러그인(topaz remask나 fluid mask 등)등을 적용해서,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고 적용하여,  해당 필터를 종료한 후에도(레이어로 복귀)

 

  지우개도구의 우클릭으로, 이전의 원래의 배경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지우개도구나 배경지우개도구로 다듬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X9까지의 투명 PNG 이미지의 투명영역에 지우개도구 우클릭시에 검정화면이 나타나는 버그의 수정으로 인해,  2018버전 이후로 없어지게 됩니다.

 

 

 

 

 

 

 

 

 

 

 

 

 

 



 

 

대충 한 건데, 머리 주변에 이전 배경색이 남아(fringe) 있습니다.

 

 

레이어복제해서, 대상으로 변경 브러시로 바꿔줍니다.  마스크씌우고 그렇게 하질 않아서, 잘 칠해야 합니다. 

좀 강하게 칠해도 관계없고,  그을리기브러시나 어둡게브러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동양인 검은머리라서 한번 명도(lightness)에 놔봤는데, 색조(hue)나 색상(color)로 놓는 경우가 더 많을 겁니다.

 

 

 

 

제일 위에 있는, 대상으로 변경 브러시 칠한 레이어의,

불투명도 늘렸다 줄였다 해보면서, 적정 불투명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포토샵 리파인엣지나 topaz remask 플러그인에는 들어있는데,  수동방법이, 설정해야하는 값(변수)이 많고 시간은 걸리지만, 원하는 만큼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몸 부분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요술봉 같은 걸로 따로 따서 레이어로 올린 후, 머리카락 부분만 개체추출기로 하는 게 더 편하더군요. 

 

 

어느 프로그램이든 플러그인이든 간에, 이런 머리카락따는 건...

항상 잘되는 사진(머리와 배경의 명도차.색상차 등이 큰)만을 가져다 씁니다.  실제론 잘 안되는 사진들도, 많습니다.

 

 

 

 


여기는 그냥 전부 다 추출해봤는데,

실제로는, 레이어복제해놓고,  원본이나 원본복제본에 요술봉이나 스마트브러시 같은 거로 배경 쭉죽 지워준 다음에,

처음에 복제된 레이어에서는, 머리부분만 추출하면 빠릅니다.

 

 

 

 

이런 개체추출기(Extractor)는 소스가 오픈돼서,  이제는 온라인 사이트들도 많습니다.

 

 

  http://editphotosforfree.com/photoapps/remove-background-from-image-online/


  https://autoclipping.com/

 

  https://burner.bonanza.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