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샵 필터쓰지않고, 물방울 만들기 는 이쪽으로:

http://jjangfree.tistory.com/934


페인트샵(Corel Paint Shop Pro) 로 물방울을, 간단하게 만들어 봅니다.
눈물로도 응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강좌가 복잡 너저분 하게 되었네요. ^^?



최종이미지

페인트샵


1. 300 x 300 배경색 밝은 계열로 자유선택

2. 물방울 모양의 원(타원)을 자유롭게 만듭니다.

    선택영역도구의 타원도구 선택유형 지정, 추가 모드(Shift 누르면서 하셔도 됩니다.), 페더링 0, 앤티앨리어스 체크

   페인트샵

3. 래스터 레이어(1 래스터)를 추가합니다.

   Paint Shop Pro


   배경을 다른 색으로 채우기해도 되도록, 이 레이어에 물방울을 만들겁니다.

4. 효과 - 3D효과 - 오려내기 실행
   
    수직 0 수평 0, 불투명도 70 정도, 흐림효과 15 정도, 음영색상 검정, 내부채우기 색상 체크해제

    페인트샵프로

   * 수치는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물방울 모양 크기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5. 위의 4를 실행한 상태에서, 바로 효과 - 3D효과 - 안쪽베벨 실행

    베벨유형 2번 부채꼴, 너비 15, 부드럽게 0~20, 깊이 7, 전체밝기 0, 반사도 50
    색상 흰색, 각도 0, 세기 100, 조명높이 50

    페인트샵 프로

    * 물방울 모양의 선택영역을 알파채널로 저장한 후, 선택영역- 수정 - 축소 를 5 정도(물방울 크기 따라 다름) 하신 후,

       위의 안쪽베벨을 실행하셔도 됩니다.

   ** 물방울 주변의 선택영역이 있는 상태에서, 효과 - 3D효과- 음영넣기 를 실행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6. 선택영역 해제(Ctrl+D) 하시면, 간단한 방법의 물방울이 됩니다.

   * 경우에 따라 , 1 래스터 레이어의 속성을, 오버레이나 부드러운 조명으로 해주셔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눈에 고인 눈물방울)




다른 방법으로 만들기

A. 효과 - 공 및  거품 실행 후, 선택도구를 이용하는 방법
   
    이미지를 배경으로 놓고,  레이어를 올립니다.

    효과 - 공 및 거품에서, 아래 첨부화일의 사전설정으로 공을 만든 후, (표면탭의 불투명도를 30~70정도에서 조정해주세요.)


    공 및 거품 사전설정 화일 : 내 PSP 파일(My PSP Files)아래 사전설정 안에 넣으시면, 됩니다.

Preset_BallsAndBubbles_waterdrop.zip

 

 

  * 공과 거품필터의 맵에서, 환경맵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공이 빛에 비쳐 반사되는 효과를 줍니다.
     맵메뉴의 환경맵에서, 현재이미지를 주면, 현재이미지를 반사시키게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반사효과를 준 후에는, 물방울의 레이어속성이나 워프등의 사후조정이 안됩니다.
     그래서, 현재 이미지를 그냥 내문서(My PSP Files) > 환경맵(Environment Map) 폴더에 복사 하나 해주는 게 낫습니다.

  ** 레이어속성을 강한조명이나 조도. 오버레이 등으로, 70% 불투명도로 한 다음에, 선택도구로 타원으로 찌그러트린 예

        ->

         ->

         1 래스터 레이어에 살짝 효과 -3D효과 - 음영넣기를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 조도 100% 불투명도 사용 예

         원본 이미지 : http://z.about.com/d/forestry/1/0/o/i/ginkgo_leaf.JPG

          100% 불투명도를 적절히, 바꿔주세요. 75%~100% 정도면 괜챦을 겁니다.

         물방울

         음영까지 넣은 예

         효과 - 3D효과 - 음영넣기 (수직 2, 수평 0, 불투명도 70, 흐림효과 10~20, 새레이어에 음영 체크)

        

페인트샵

 

      

   ~~ 이하 간략간략하게 쓴, 눈물로 만들어보기 ~~

    선택도구 로 이동.크기조정.회전조정 합니다.

    필요하다면, 선택영역도구에서 타원을 선택하고, 눈동자 홍채부분과 겹치는 좌측상단 1/4정도 잘라주셔도 됩니다.

    레이어 속성을 보통이나 오버레이로 합니다. 레이어 투명도를 적당히 조절(65~100)합니다.

    필요시(눈에 맺힌 눈물)에는,

    그물망워프 (가로 세로 그물망 수 조절 필요) 로, 복제된 물방울을 눈시울 모양으로

    변형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냥 워프브러시를 크게해서(눈의 약 3~5배정도 크기), 눌러주셔도 좋습니다.

    레이어를 선택한 후, 약하게 음영을 새 레이어(부드러운 조명)에 주는 것도 좋습니다. 안하셔도 됩니다.

    또, 레이어(스크린)를 추가한 후, 브러시로 물방울(눈물)의 빛 반사부분을 1~2px로 두개 정도 작게 찍은 후, 가우스 흐림을 1 정도 넣어도 됩니다.

    눈물만들기

    * 사용된 아기 이미지 : http://mayaroad.typepad.com/mr/images/2008/02/25/img_1600.jpg

   

   ** 조금 비슷한 강좌 보기 :  http://jjangfree.tistory.com/entry/페인트샵-프로-납작한-버튼모양-만들기 


B. Eye Candy 4 나 5 Impact, Nature 플러그인의 Glass 이용하는 방법
   
    Eye Candy 4 나 Eye Candy 5 Impact 가, 플러그인 폴더 내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타원모양의 선택영역을 만든 후, 효과- 플러그인 - 아이캔디(Eye Candy)의 Glass 실행 후에,
    사전설정(Preset) 중에서, Clear를 골라서 실행 하시면 됩니다.

    Eye Candy 5 Nature는 Water Drop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C. 물방울 브러시를 이용하는 방법

    물방울 브러시 다운로드: 정교하게 x 간단하게 o 물방울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레이어 추가하고, 새로운 레이어에 브러시로 찍은 후에,
        Ctrl + A > Ctrl + F 누른 후,  승격된 레이어에 우클릭 삭제해서 선택영역 뽑은 다음, 효과- 3D 효과 - 안쪽베벨 등의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레이어 속성은 보통, 조도, 조도(L) 등이 좋습니다.



waterdrop.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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