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자단 정무문

어릴 때 TV에서 재밌게 봤던, 시리즈 정무문(정무영웅)

 


CHING TV 또 하네요.  견자단 최고의 명작이라고 봅니다.

2편  연속하는데, 새벽 1시를 넘을 수는 없어서, 2번째 편은 못 봅니다.

지금 다시 보니까, 약간 옛날 느낌은 납니다. 

 



 

정무문은 이소룡 주연 외에, 성룡, 이연걸, 견자단 의 정무문이 있습니다.
견자단 1963년생이더군요.  까마득해서 따져보니까, 48 세 같습니다. 헉 (_ _ ;)

정무문 영화들 중에서도, 견자단의 정무문(정무영웅, 1996)이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정무문의 백미는 마지막 유도장 결전씬.

어떤 피지배민족이나 독살된 곽원갑의 죽음에 대한 울분 표현면에서 좀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정무문


이소룡(1972)은 원작이지만, 스케일이나 화면이 예전 필름에다가 - 개인 생각으로- 솔직히 살인귀처럼 싸웠습니다. 성룡(1980)은 못봤고, 이연걸(1990)은 인상 쓴 무감각적 무공 겨루기 대련 정도의 느낌의 결전 씬으로 기억합니다. 상대도 스트리트파이터의 녹색의상 바이슨 ㅡ.ㅡ 같은~

카타르시스 표현은, 견자단이 제일 잘했다고 봅니다. 우리나라도 중국하고 다르지 않았으니까, 아무래도 이 쪽에 더 비중을 두게 되더군요.

이소룡 정무문 이연걸 정무문

정무풍운도 나왔는데,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홍콩반환 이전의 영화를 더 좋아합니다.
촉산전이나 보경운.섭풍 나오는 풍운 같은 류가 좋습니다. 최근의 중국영화는 좀 아쉽네요.

이연걸의 곽원갑 이나 견자단의 엽문이나 헛갈릴 정도로 비슷합니다. 이런 류들은 이제는 좀 지겨워집니다.
갑자기, 촉산전이나 풍운  류가 보고 싶습니다.


정무문 BGM 입니다. 

- 재생음악 삭제 -

중국서버에서 링크해서, 재생시키는데, 나중에 안될 수 있습니다.

배경BGM 다운로드 : http://www.veibang.com/11.mp3  (우클릭 > 다른이름 저장)

BGM 다운로드는 이 쪽(중국 sina)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2.74M) : http://ishare.iask.sina.com.cn/f/6838157.html?from=isnom  여기는 튼튼합니다.


견자단 정무문 유도장 격투 동영상은 이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동영상 : http://boom.naver.com/6/20101014075354327
중국 6.CN : http://6.cn/watch/12005913.html

이걸로 보니까, 별 재미 없네요.
역시 시리즈는 큰 화면에서, 전체 시리즈로 봐야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