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하 별 내용 없는 그냥 주저리주저리 글입니다.

 

 

 

 

 

 

훠닐 스타일픽스 머리카락 따기 그리고 합성인데,

방법을 쓰려니 시간도 안나지만, 파티션 나눠서 간신히 인공호홉기대고 있는 HDD 물리 배드섹터 ㅜ

이 글은 머리카락 따는 거 방식이므로, 사진대사진 합성은 http://hornil.com/bbs/board.php?bo_table=sp_tip_kr&wr_id=132 에 있습니다.

 

넉아웃같은 필터가 하는 방식을, 그냥 무대포;; 로 수동으로 하면, 단계가 많아서 그렇지, 어느정도 되요.

 

저작권 프리하게 , 판빙빙으로..

사진배경이 하야면, 훨 더 잘됩니다.  배경지 놓고 사진 찍으시면 쉽게쉽게 가요.

 

 

 

 

 

 

 

 

대략적인 방법에 대한 개괄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채널로 따는 법과 거의 비슷해요. 다만, 프로버전은 채널믹서가 있는데, 무료버전은 그냥 채도없애기를 씁니다.

 

배경 복제해놓고

채도 없애기로 흑백처럼 만들어주고,

명도.대비나 레벨이나 곡선등으로 배경을 하얗게 스포이드 찍어가면서, 255 255 255 나올때 까지 조정.

곡선이나 레벨로 고대비로 만들어주십니다.   

사람 부분중 머리카락 제외된 부분은, 검은색으로 칠해주시구요.

 

조정된 계층에 우클릭 > 밝기영역선택 하고.. 그 영역을

복제된 계층화된 배경(알파채널있는 레이어)에 DELETE 키로 해줘보시면 대강 어떻게 해야 되는지 방법이 나와요.

 

중요한 부분은 머리카락끝부분과 배경 부분(보통 추출이나 넉아웃같은 플러그인등에서 녹색이나 파란색으로 경계되는 부분: fuzzy area)

이라서 다른데는 어떻게 대강 따시거나 영역선택하시거나 무방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머리카락끝부분 이전배경의 빛이 있습니다.

그건 합성하려는 배경에서 머리카락부분과 배경이 겹쳐있는 중요한 부분을 복사해서 계층으로 올려놓고, 계층 속성을 곱하기나 보통(둘 중 잘 되는 걸로)로 바꿔준 다음..  (번툴을 쓰셔도 되고, 머리색상과 같은 색 칠하시고 계층 속성 바꾸셔도 되고..)

 

* 사실 합성하려는 배경이 단색이면,

  그냥 곱하기나 보통으로 계층하나 올려놓고, 이전의 밝기영역 뽑아놓고 그 안에서, 

  머리끝부분만 살살 불투명도 조정해가면서 합성하려는 배경색칠해주면 빠릅니다.

  더 빠른 방법은, 태우기 브러시로 끝부분만 불투명도 조정해서 살살 칠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역시 이전 밝기영역에서 도형영역(점선)을 뽑은 다음에  반전시켜 나머지 부분을 삭제시켜 준다음

다시 반전시켜(밝기영역 도형영역) 그 영역안에서 지우개브러시로  불투명도 조정해서, 곱하기나 보통으로 중복되어 티나는 부분 살살 지워주심 됩니다. 

 

 

 

 

 

 

근데, 이렇게 글로 대강 설명하니까 훠얼씬~ 더 어렵네요 (ㅡ.,ㅡ;;

 

 

 

 

훠닐스타일픽스

 

 

 

 

 

 

그리고 참..

이 사진에는 안했는데, 막판에 만리장성 배경에서 나오는 빛을.. 인물계층에 표현해주셔야 합성이 완성됩니다.

여긴 머리카락만 보다가 안했어요.  

 

그러니깐... 만리장성은 자연빛이고 해가 어느쯤에 있는가 ...

뭐 그런데,  인물사진은 바로 앞과 상단우측에서 조명이 오는 스튜디오 사진이거든요.  요거를 야외조명식으로 바꿔주시고, 또 인물사진의 색온도도 만리장성에 있을 때처럼(녹빛과 황토빛) 조정해주셔야 자연스럽게 되구요.

인물계층의 선명도도, 배경사진따라 좀 낮게 조정해주셔야 될 거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무료버전에서 해본 건데.. 무료버전이라서가 아니라 ,

배경이 어두워서 머리색하고 구별이 뚜렷하게 안되는 사진이라서, 실머리카락중에 잘려나간 부분이 좀 있고 잘 안되네요. 결국은 배경 만리장성사진을 강제로 밝게해서 합성했는데,

 

수동? 넉아웃 작업은, 역시 명도/대비,레벨,곡선등등의 조정이 관건입니다.

 

그리고, 위사진은 머리털?부분을 곱하기로 놓고 조금 지워준건데, 이 사진은 그냥 계층을 보통하니까 더 자연스러웠습니다.  머리를 살리려니, 배경이 이상하게 죽어버리고..  머리만 보시면 된 거 같지만, 배경을 약간 희생해서 한거라 잘 안된거네요.

 

 

여자는 커트머리가 좋아요 -,.-)b

 

 

 

 

 

 

 

 

 

얼핏 잘 된거처럼 보이지만, 머리카락 살리려고 하면 하늘부분의 노이즈 같은 부분이 남게 됩니다. 하늘이 맑게되면, 머리카락이 좀 잘립니다;;;   저런 좌측 상단 같은 부분은 지우개로 지워주시면 됩니다.

짙은 배경은 조금 더 어렵습니다.  아니면 애초에 어느정도 사람주변만 딴 다음에, 작업하시면 좋구요.  

 

아예 처음부터 fuzzy area(머리카락부분, 경계부분)만 따로 따서 작업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 끝부분은, 배경이 투명하게 따진 상태에서, 태우기 브러시로 약하게 불투명도 조정해서 살살 칠해줘도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