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의 메뉴들이나 흰색이, 분홍색 또는 보라색으로 나타날 때의 해결방법과

포토샵에서, 기본패턴. 기본 그라이언트, 기본 브러쉬, 기본 스타일 등등을 불러올 수 없다는 에러 해결해봅니다.


포토샵을 처음 설치하셨을 때 많이 나타납니다.
한글판으로 해봅니다. 영문판도 똑같습니다.


1. 포토샵이 분홍색(보라색)으로 나타날 경우

증상

포토샵 분홍색

 

해결법

1. 먼저 포토샵의 환경설정파일을, 리셋(reset)해줍니다.
    Shift + ALT + Ctrl 을 동시에 꾸욱 누르고, 포토샵 실행파일(Photoshop.exe)에 우클릭 > 열기 합니다.
    체험판 메시지를 포함해서, 포토샵이 모두 구동될 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2. Adobe Photoshop 설정값 파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냐는 메시지에, Yes

   

포토샵 리셋

3. Adobe의 주스크래치 파일과 Windows의 페이징 파일이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에, 일단 승인합니다.

  

포토샵 주스크래치 파일

4. 모니터 프로파일 "" 이 손상된 것 같습니다. 모니터 보정 소프트웨어를 다시 실행하십시오.
   에 프로파일 무시 합니다.

  

포토샵 모니터 프로파일 손상

   * 그대로 사용을 선택할 경우, 포토샵이 분홍색(보라색?)으로 나타나게 됨

5. 위의 3번에서 나온 경고를 해결합니다.
    포토샵이 구동되면, 편집 > 환경설정 > 플러그인과 스크래치 디스크에서, 스크래치 디스크 제1 에,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보통 C:)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D: or E: or F: or ......)를 지정해줍니다.

  

스크래치디스크

   

이제 포토샵 색상이 분홍색으로 나오거나 그런 일은 없으니, 그냥 쓰시면 됩니다.


 * 참고 : 포토샵에서, 색상이 안나오고, 흑백으로 나올 경우

    단축키 잘못 눌러서인지, 가끔 색상이 안나오고 그런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증상

 

포토샵 흑백 나올 때

 해결법

 신규 파일 작업 템플릿에서, 회색음영 8bit -> RGB 8bit로 바꿔줍니다.

 

포토샵 색상 흑백

 작업 중인 이미지만 원상회복 시키려 할 경우에는, 이미지 > 모드 > RGB 색상 해주시면 됩니다.

 

포토샵 회색으로 나올 때



2. 포토샵에서 기본 설정을 불러올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가 나올 경우

   증상

   간혹 한글패치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기본 브러시가 없다거나, 기본 그라디언트가 없다는 메시지들이
   포토샵 처음 실행할 때, 쭉 ~~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문 체험판의 경우, 한글패치 하게되다 보니,
  일부 한글패치의 경우(주로 tw10428.dat만 복사할 때), 한글로 된 설정파일 없이, 패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Default Swatches.aco 같은 것을 기본 색상 견본.aco 라고 번역이 됩니다.
  한글패치 후에는, Default Swatches.aco 는 있지만, 기본 색상 견본.aco 를 찾는데 없기 때문에, 에러가 납니다.
  그래서, 그냥 영문파일이름(Default Swatches.aco )을 일일이 불러주시면 됩니다.



   해결법

   해결은, 편집 > 사전 설정 관리자 > 브러시, 색상 견본, 그라디언트, 등등등등.. 을 실행하고,
   불러오기 버튼으로,

  

포토샵 기본설정

    포토샵 설치 디렉토리 아래의 Required 아래에서,
   ( 보통은 C:\Program Files\Adobe\Photoshop CS\Required )
   파일 앞에 Default 붙은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포토샵 기본 설정 에러


이제 잘 쓰실 수 있을 겁니다. 포토샵 메뉴 분홍색 에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