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 필터의 미리보기 중 두번째 편 입니다.

모든 김프 필터를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원본 이미지

 


 

1. 예술   

 만화

부드러운 광채

김프 필터

사진 복사물

 약탈자

 엮기

김프 filter

옷감 

 유화

 입체파

 캔버스에 적용

김프 필터 사용법

 

* 부드러운광채는 부드럽게 조명 주는 것(deamy+glamour)이고, 약탈자는 프레데터 입니다. 영화에서 프레데터 눈으로 본 영상입니다.
   사진복사물은, 사진을 흑백 복사기에 복사한 모양
   엮기는 weave 네요. 캔버스에 적용은 텍스쳐화(종이질감,Texturizer)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유화는 oil painting
   입체파는 큐비즘/사각형큐브로 표현

 

 

2. 장식

 거친 테두리

 둥근 코너

 바벨 더하기

 액자 더하기

 오래된 사진

 커피 얼룩

 크롬 스텐실 

 

음각 스텐실

 

 필름 테두리

* 바벨 더하기는, 베벨과 임보스 ; 안쪽베벨(Inner Bevel)입니다.

* 둥근 코너는 배경에서만 동작됩니다.

* 스텐실 류는 배경에서(레이어 X), 이미지 > 모드 > 그레이스케일로 해놓고, 작업하시면 됩니다. 
    물의 표면, 금속, 오일표면 등에 많이 쓰입니다.

* 액자더하기는 사진에 테두리를 넣는 필터입니다.

 

 


3. 지도

 균일하게 만들기

Gimp Filter

 

 물체 매핑

 작은 타일

 

 충돌맵

 환상

 치환하기

 

* 분류명은 지도이지만, 패턴류와 매핑류가 함께 있습니다.
   충돌맵은 Bumpmap 입니다. 합성할 때 질감 처리(Y축, 깊이)에 많이 씁니다. 
   치환하기는 displacement map(이동맵, 변위)입니다. 합성할 때 모양처리에(X축) 많이 씁니다.
   매핑류는 매핑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레이어로 본래이미지 위아래에 차례차례 놓거나,
   클립보드에 복사해야, 매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매핑류는 맵이 되는 레이어와, 원래 이미지의 레이어 크기를 일치시켜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균일하게 만들기는 seemless tile 만드는 겁니다.

 

 


4. 렌더

 구름

 안개

김프 필터 데모

플라즈마

화염

Gimp 필터 설명

 격자 

 사인곡선

 실톱

김프 필터 설명

 회절무늬

 Qbist

 구체 디자이너

 스파이로그래프

 용암무늬

 프랙탈 익스플로어

 회로 시작값

   

 

* 안개는 색상조정 가능합니다. 
  격자는 grid 이고, 실톱은 퍼즐입니다. 회절무늬가 kaleidoscope 만화경 같은 패턴무늬 입니다. 
  구체디자이너는 공만드는 필터이고, 스파이로그래프는 Spyro Graph로 볼펜같은 걸로 마구 동글게 그린
  그런 비슷한 겁니다.

 

** 여기서 설명은 없지만,

     애니메이션 필터는, 말그대로 gif 애니메이션 만드는 필터입니다. 레이어에 여러 프레임을 올려서 만들어 줍니다.

     로고용효과는, 글자 쓰신 다음에  하나씩 실행해 보시면 됩니다. 융통성은 별로 입니다.

 

 

여기까지, 1편~2편의 김프 필터보기 였습니다.

필터관련 도움말 페이지 입니다. : http://docs.gimp.org/2.6/ko/filters.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