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스위치부착 1구 콘센트 연결


2019년 3월 현재까지 ~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


시내 다이소 들렀다가, 사왔습니다. 

3000원 - 국산제품 (위너스)이네요


이거는 1구짜리 스위치가 붙어있는 콘센트입니다.  그냥 스위치도 아니고, 그냥 1구콘센트도 아닙니다.


저는, TV플러그 뺏다 끼웠다 귀챦아서,  계속 꼽아놓고,  켜고 끌 때, 스위치로 딱 끄는 용도로 샀습니다.


다이소 스위치있는 콘센트



2구 콘센트가 필요했는데, 없더군요.  원래 안나오는 건지.. 재고가 없었던 건지..


스위치쪽 구리판이 작을 거 같아서, 큰 전류에는 안쓰고,  TV에나 쓰려고 샀습니다.


다이소 스위치 콘센트 연결법입니다. 

연결 소켓(구멍)이 10개 인가 그런데요.   가운데 위 아래 2곳은 접지쪽이라 빼고, 8개만 그렸습니다.


스위치나 콘센트류 같은 전기부품들은,  분해할 때 기존 연결 상태에서, 꼭 사진 찍거나 표시 해놓으시면 좋습니다.



주의!! 전기관련 작업이기 때문에, 꼭 주의해서 작업하십니다.


다이소 스위치부착 1구 콘센트   <- 아래 하늘색 사각형의 위.아래(연회색) 연결부분은 접지선 연결인데요, 집이 옛날 집이라서 접지 전선 들어오는 게 아예 없어요.  그냥 접지 연결은 스킵했습니다.

  



220V 전선이 1개씩 들어가있는 곳도 있을 테고, 우리집은 2개씩 꼽혀있더군요.  


점프선을 위랑 아래 연결해주고,  위.아래로 220 입력을 꼽아줍니다.    점프선은 빼봐서 안빠질 정도로 잘 꼽아줍니다.


점프선 빼려면, 직사각형모양의 작은 흰색?녹색? 플라스틱 버튼이 있는데, 그 걸 드라이버같은 걸로 눌러주고 잡아 당겨야, 겨우 빠집니다.

원래 스위치 없는 콘센트는, 좌우로 220 전선을 꼽을 테지만,

스위치 때문에,  위 그림에서 우측부분을 스위치 거치도록, 위로 빙 돌린거라서,

위.아래로 연결됩니다.  위.아래 전선의 끝부분의, 구리부분이 붙으면, 펑하니까..  서로 쇼트나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 드러난 구리부분이 혹 있다면 -- 거의 없지만 --,  검정 전선테이프 감으셔도 좋겠습니다. )



다이소 1구 스위치 콘센트


TV전원선 꼽고, 스위치를 켜봅니다.

다이소 스위치 콘센트

전원 적색LED램프 들어오구요.

TV 끄는 것도, 스위치 끄면 됩니다. 다만, 스위치 끈 다고, 바로 전원등 꺼지지는 않습니다.

TV 내부에 콘덴서(커패시터) 가 방전돼야, 꺼집니다. 10초? 쯤 후에 꺼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