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의, 페인트샵 프로 의  Ultimate 버전에 같이 들어있는,   Perfectly Clear  메뉴 매뉴얼입니다.

같이 들어있는 버전이, Perfectly Clear SE (Special Edition)  버전이지만,


여기 설명은,  조정메뉴 있는 SE 버전 이미지 구하기가 어려워서 Complete 버전으로 합니다.


Perfectly Clear는 무료버전도 있으니까요.  얼티밋버전 아닌 분은, 무료버전 써보셔도 좋겠습니다.

http://www.athentech.com/get-perfectly-clear-free

메일주소 넣으라는데, 메일로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가 옵니다.

다운페이지는 https://eyeq.photos/downloads/perfectly-clear-free  였습니다.


app매니저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잠시후에 그냥 공짜로 perfectly clear 최신버전을 설치시켜 줍니다.

그런데, 여러 기능들이 자물쇠로 잠겨져 있고, 체험버튼을 눌러야 21일 동안 풀로 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게 expire 되지 않는다고, 계속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안써봐서 모릅니다.

이 app매니저 안에서,  오래전의 단순했던 perfectly clear essential 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건 무료로 쓰는데, perfectly clear의 너무 단순한 초기버전 같습니다.



저는 사실, Complete 유료버전이 쓰잘데기가.. 별로 그냥 그러네요. 아래 메뉴 중에 얼굴 갸름하게 눈 크게 이하얗게 이런거 ... portrait 하고 eye 쪽..  전 필요 없네요.



페인트샵 패키지 SE 버전이, 메뉴가 더 적어요. 페인트샵에서 쓰기엔 그냥 SE 버전이나 위의 perfect exposure 정도가 좋습니다. 



omplete버전은 사전설정(presets) 많고 - 사전설정이래봐야 adjust쪽 조정을 저장한 것 -

눈크게;눈 선명;얼굴윤곽;이 하얗게;피부 부드럽게 등등 같은 얼굴보정 쪽(Beautify) 정도인데, 편집내용 캡쳐 일괄적용을 좋아하는 저는 그냥 그랬습니다. 사진이 얼굴이나 상체사진이 아닌 이상, 인식도 못하고 별로였는데요.

정식버전과 se버전의 차이점은, http://www.athentech.com/help/faq/perfectly_clear_se  에 있습니다.

정식버전은 단독실행(exe)도 가능지만, SE버전은 페인트샵에서 플러그인으로만 실행가능합니다.

기본조정만 하고, 피부보정.얼굴보정 이런 것들은, 그냥 페인트샵에서 하는 게 나았습니다.




화이트밸런스 쪽만,  따로 PSP에서 적용해주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Perfectly Clear 2 SE 를 설치해봤습니다.

얼굴 인식해서 조정하는 필터들이, 빠져있습니다.

저한테는 필요없는 기능입니다.  전신사진엔 눈크게 이하얗게 이런 거 되지도 않고, 얼굴 옆으로 돌리면 잘 안되고, 증명사진 정도면 되는데 그 인식하는 범위가 오차가 있습니다. 그걸 Perfectly Clear 3 버전에서는 노드로 수정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그래도 전신 모델사진엔, 노드조차 안나옵니다. 작아서 인식 못하는 거 같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