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에센코어(essencore) Klevv 클레브 램 

 

 


하이닉스칩인가 뭔가 라던데,  오버 잘된다고...   더워서 지금은 안합니다

가을되면 해 볼 예정

 

주로 유럽쪽에 수출

 

꽤나 맘에 듭니다.  기본으로는 11-11-28 로 돌지만, xmp 열면 9-9-9-24로 돕니다.

 


경험 상 이 램 저램? 써봤었는데, 저는 램 오버클럭 하지 않습니다..... 모두 문제 일으킨 적은 없었고,


중국산 램도 잘 됐었습니다.  램 간의 호환은, 상표가 아니라 전압과 램타이밍이구요.  거의 램타이밍입니다.

타이밍 잘못 잡으면, Overclock Failed 보게 되고, 다시 바이오스 조정해줘야 될 겁니다.



아, 한 번 충돌 난 적 있었는데, AMD 전용 램이었습니다.  실제로 있습니다.


얘는 인텔에서 안되더군요. CPU메모리 컨트롤러가 콘트롤하는 범위가, AMD랑 인텔이 조금 다른 가 했습니다.


톰스하드웨어에서, AMD CPU의 메모리콘트롤 범위가 더 넓다고 봤던 거 같습니다.



제대로된 메모리 테스트는, MEMTEST(https://www.memtest86.com/)를 USB부팅해서 해봐야되는데, 끝도 없이 테스팅돼서 조금하다 그만둡니다.


삼성램은, 국내 본사라 A/S가 편합니다.  4만원쯤 이하 중고 램은, A/S비용 때문에 굳이 삼성 사실 필요는 없을 듯 하구요.



 

 

 나무위키 오버클럭 : https://namu.wiki/w/%EC%98%A4%EB%B2%84%ED%81%B4%EB%9F%AD

 

 

 

 

 

 

 


 

Klevv 램


Essencore 램

 

 




klevv 램 바이오스의,  XMP 프로필 이용


에센코어 램


호환성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