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타이어 N Priz AH 장착 : <CP621 후속 타이어>



구정연휴 첫째날,

옥션에서 구매하고, 청주의 넥센타이어 전문점[타이어테크]에서, 타이어를 교체했습니다.
다나와에서 링크타면, 제휴할인됐구요. 옥션이 쿠폰이 없어지고, 이머니 1000원으로 바뀌어져서.. 이게 더 낫더라구요.

방문장착이라도, 장착비는 따로 냈습니다.
장착하고 집에오면, 배송되었다고 옥션에서 문자가 옵니다.
송장번호보니..  어디 전라도 아주 먼 시골지역인가로, 배송지가 되어 있었네요.
집에와서 구매확정~

청주 지역에, 타이어테크 가맹점이 꽤 많이 생겼더군요.

오프라인 타이어구매와 온라인 타이어 구매는, 장착이라는 변수가 있어서.. 가격이 거의 비슷비슷한데... 

차를 잘 아시는 분은, 온라인쪽이 결제한 것만큼 깔끔하게? 서비스 되기 때문에, 더 편할 수 있구요.
차를 잘 모르시는 분은, 오프라인쪽이 자동차 관련부분을 봐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오프쪽이 더 나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여기는 청주 타이어테크 대원타이어 입니다. 송정동 LG사원아파트 건너편이 있네요.



타이어테크

타이어테크



기존의 뒤쪽 타이어가 꽤 오래되어, 실금이 조금 보입니다.




타이어 교체주기 :
a. 3~4만km 주행정도에,
트레드의 마모한계선(1.6mm) 체크 = 100원동전 넣어서 이순신장군 감투 보이면 교체(감투 다 보이면 즉각교체)

b. 4~5년정도에 교체 = 그 이상 고무재질 경화됨 -> 펑크 : 주차된 곳(지하,실내,옥외-직사광선노출)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슴

그리고,  
타이어 갈라짐.크랙. 실금. 뜨김 <특히 옆면- 이 쪽이 얇음>등이 있으면, 교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넥센타이어를 앞에 새로 넣고, 기존의 앞타이어를 뒤로 위치교환시켰습니다.

사이드쪽이라, 발견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교체해주기로 합니다. 

보급형타이어 중에, 사이드가 얇은 제품이 있으니... 
상품평 같은 거 확인해보십니다. 상품평이라야 거의 뭐~ 다 좋다고는 하겠지만요.

타이어 교체주기


넥센타이어 CP621 저렴한 등급으로 하려고 방문했는데, CP621이 이제 나오지 않는다고,
넥센타이어 N priz<엔프리즈> 로 교체해드린다고 하셔서, 그렇게 했습니다.


기존의 CP621의 단점이라면, 마모성부분이었는데...  많이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궁금하시면, "CP621 지우개" 검색해보십니다. 
타이어는 장거리 고속주행을 많이 않해서, 개인적으로는 몰캉몰캉~ 한 걸 좋아하네요.

넥센은 싸구려 인가?  -  우리나라 타이어 전부 다, 세계수준에서도 좋습니다. 품질은 등급따라서...
http://www.i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083

동호회나 자동차커뮤니티 같은 곳에는, 자동차관련업종(납품회사, 정비, 딜러 등등) 분들이 많습니다.
가끔씩 언쟁을 벌이기도 합니다 ㅡ;

새 타이어는 2짝은 앞에 끼워요? 뒤에 끼워요?


. 경제성을 생각하신다면, 앞에 끼우시면 좋긴 하구요. 앞이 조향쪽이라 중요하고, 마모가 더 빠르고 위치교환하기도 골고루 마모되도록 좋구요.

. 미끄러짐 등을 생각하신다면, 뒤에 끼우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코너링시 쏠림.미끄러짐 등을 잘 잡아줄껍니다. 특히 고속주행..좋지 못한 도로상황.. 빗길 눈길 등의 날씨 안좋을 때는요. 
  앞에 2짝 새타이어면 앞쪽 제동력은 좋지만, 뒤쪽은 별로여서 관성으로 뒷부분이 앞으로 쏠리면서, 옆으로 도는 거 같네요. 같은 결과의, 미쉐린 연구소 실험도 있습니다.

 
 

 (*) 회색 차는 앞에 새거 2짝이고, 빨간 차는 뒤에 새거 2짝 입니다.  




N priz 는 작년 12월쯤 출시된 듯 보였습니다. 특징은 내마모성향상..

작년이 아마도 넥센 70주년이고,  N7000 N9000 이런 식으로..상품 앞에 회사 이니셜 걸었으니, 기대를 해봅니다. 
< N = 넥센,  priz = prize = 잘했을 때, 받는 상 > 


약간 정운택 닮은 인상좋고 친절하신 기사님께서, 잘 교체해주셨습니다.
앞쪽 2짝 이고, 185 65 14(185/65R/14) 입니다. 

1. 185 : 단면폭 ~ 타이어가 땅에 닿는 면적 폭 ~ 크면 광폭
2. 65R : 편평비 ~ 타이어 옆쪽 기울기 비율 정도. (타이어높이/타이어단면폭) x 100
~ 편평비 적으면 코너링.연비.고속주행(스탠딩웨이브 적음)에 좋음, 나쁜건 가격과 승차감.
3. 14인치 : 휠크기

* 타이어 사이즈에, 대한 세부내용 : http://dunloptyre.blog.me/90086606311


Npriz 넥센


대원타이어 사무실에서 커피 한잔
타이어 교체



같은 부지에 세차장도 함께 있습니다.
세차거품을 보니, 붕붕이들은 항상 벌거벗고 다니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  설명절 전날이라 그런지 북적거립니다.









교체 후의 넥센타이어 N priz AH5 / 185 65R 14 입니다.
트레드가 꽤 깊어요. 대강 8mm? 재보지는 않았지만...  오래 쓰겠네요.
추워서 타이어전문점 사무실에 있다보니, 사이드월쪽은 확인 못해봤습니다.

타이어 교체한 곳이, 집에서 4km 정도인데..
집으로 오는데, 코너링이 좋아졌네요.

스트럿바 이런 거도 없고 그냥 다니는데, 쏠림이 좀 있었는데..  조금 개선되었습니다. 조금이요.
옛날 차라서 뭐... 하체정비 한 번 싹 해야되는데..  좀 춥네요. 
운전석쪽 노면소음도, 줄어들었구요. 이제는 엔진소음과 벨트소리가 더 크게 들립니다 ㅡㅡ;
엔진소음은 오토바이이고, 벨트소리는 경운기입니다 ;;;

4km 주행해봤는데, 좀 더 타봐야..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일단은 뽀송뽀송합니다. ^____^

넥센타이어 중저가

이름이 찍혀있는데, 생산자인지 타이어 장착자 성명인지는 알지 못합니다.

185 65R 14

넥센 CP621



 넥센 N priz AH5  정보 (CP621 후속)

 

          
            

Nexen N priz AH5 타이어 정보

N PRIZ




N priz AH5


더 많은 nPRIZ 타이어 정보는 이쪽에서 : http://www.nexentire.com/product/prod_view.asp?prod_id=P42

 






넥센 이벤트


http://www.nexentire.com/enjoy_nexen/event/event_view.asp?idx=93&lang=KO


오늘 2월 9일에, 2짝 갈았는데, 왜 이거 못받았는지 모르겠군요.  
이 내용을 알고는 있었는데, 저도 명절이라 다른 데 신경쓰다가.. 이벤트 얘기를 잊어버렸네요. 오프라인 구매만 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