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여진지 오래된 옛날 글이니, 참고로만 보세요.

 

==============

 

 

Gimp 김프 2.7.4 윈도우용 비공식 partha 버전이 나왔습니다.

* 주의 : 2.7 대는 2.8로 가는 베타버전이고, 이 버전은 개인배포 버전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확실하지 못합니다.

* Gimp 2.8 버전이 10월말 쯤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 http://gimp.kr/viewtopic.php?f=15&t=2532

다운로드

개인 컴파일 버전이고,  http://www.partha.com/ 에서 배포합니다.

좌측의 Regular Gimp 의 Gimp 2.7.4 (Unofficial)  에서 다운 받습니다.

  위쪽이 32bit, 아래쪽이 64bit 용

* 속도 문제로, 32bit를 다른 곳에서 받으실 분은 : http://www.mediafire.com/?9d9k97hqbfravsk (32bit) 에도 있습니다.


 

좀 더 무거워졌는데, 쓸만합니다. 텍스트 입력박스의 post editor 는 한글 써봤는데 잘 안되네요.

설치하게 되면, 이전 버전의 김프를 유저디렉토리를 읽어들여 그 설정을 그대로 가져와서, 유저 디렉토리 하부에 저장합니다.  XP의 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유저\.gimp-2.7 에 설정파일과 폴더만 저장됩니다. 파일은 가져오지 않습니다.

 

싱글윈도우 설정법입니다.

설치 후 시작하면, 이전 김프 (버전 2.6 대)설정대로 켜집니다.

gimp 2.7.4

김프 싱글윈도우 Windows > Single window mode 선택

gimp 싱글윈도우

싱글윈도우편집으로 바뀝니다. 탭으로 되어 있고, 여러탭이 있을 때 구별을 위해 탭에 썸네일이 들어갑니다.

싱글윈도우를 기본설정으로 하려면, File > Preference 에서, 창관리 > 창위치를 지금 저장하기로 눌러주면 됩니다.

gimp 윈도우용

 

gimp 2.7.4 

텍스트 입력박스.

gimp 베타버전

Layer effects 플러그인은 동작은 되지만, 오류메시지가 많습니다.

김프 2.7

gimp2.7 다운로드

싱글윈도우로 최대화했을 때, 윈도우 작업표시줄과 겹치는 것을 막기위해, 작업표시줄에 우클릭 > 속성에서 작업표시줄을 항상 위로 유지에 체크해제 해줬습니다.

그 외에 cage transform 도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펜도구처럼  따서, 각각 꼭지점을 이동시켜 안쪽부분을 변형해주네요.

아직 다 보진 않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