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넷에, 오늘의 화제글로 있어서 봤네요.

* 다음 아고라에 의료계의 도가니! 란 글로 있었습니다. 유투브에는 서울모대학병원의 환자죽이기! 라는 글로 동영상이 있습니다. 글 제목을 그대로 따와 썼었는데,  블로그 글 제목을 선정적이지 않도록 다시 수정합니다.

다음아고라에 글 쓴 내용이 사실이라면, 여론적 파장이 있을 걸로 봅니다. 정확성을 위해서는, 병원측 이야기도 들어봐야 겠습니다.

아래 요약 내용은, 글쓴이의 주장을 요약한 글의 펌입니다.

암이니 수술하라 하고 우측 폐 2/3 잘라 냄.
알고보니 암이 아닌 곰팡이균(심각하지 않으면 수술 할 필요 없음)
후유증으로 중환자실, 일반실 왔다갔다함.
병원에서 일방적으로 퇴원 요청했는데 거절하니 치료 중단

정부측에 민원을 넣어서 보건소 직원들이 왔는데 환자가 잘못했다고 하면서 무조건 나가라함

의료시민연대와 의료전문 변호사들에게 법적으로 자문을 구하니 이병원은 소송을 겁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사회전반에 이병원의 힘이 엄청나고 한국 법조계도 오진에 대해서 관대하고 의사쪽 입장을 많이 대변한다고 합니다.

 

 다음 서명 청원 :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112822

 

서울 모 대학병원


환자분이 폐암으로 진단받고, 폐를 절제하는 수술을 받았는데, 폐암이 아니라 곰팡이균이었다고 보호자분이 글을 쓰셨습니다.

서울 모 대학병원의 환자죽이기! 라는 내용으로, 동영상도 Youtube에 있습니다.

올린 사람의 아이디가 SeoulUniversity1 인 것과 코멘트 글로, 추측은 해봅니다.

동영상 주소 : http://www.youtube.com/watch?v=qVIKZcKWw4I


 * 서울모대학병원 측 공식입장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