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에서 움직이는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훨씬 더 복잡하고, 고급기능의 GAP 이란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avi 로도 내보낼 수 있던 것 같던데, 어렵습니다.
여기는 그냥 단순하게 GIMP 자체에서, 간단하게 움직이는 GIF를 만들어 봅니다.

 

 

1. 파일 > 레이어로 열기에서, 사진을 불러옵니다.
    여기는 이미지 3개로 합니다.

   * 원본사진 : 레인보우 고우리 http://rainbow.dspenter.com/music/gallery.asp

   김프 gif 애니메이션

   * 사진이 좀 길어서, 약간 잘라내기 도구로 자르고, 이미지 > 크기조정에서 크기를 줄였습니다.

 

2. 각 레이어 이름 옆에, 괄호 넣고 그 안쪽에 움직이는(깜박이는) 속도를 지정해 줍니다.
    단위는 ms  (밀리세컨드 = 1/1000 초) 입니다.

    각각 0.5초, 1초, 1초 로 지정해봅니다.  500ms , 1000ms , 1000ms 로 위 이미지에 이미 있습니다.

 

3. 필터 > 애니메이션 > 재생을 실행해서, 재생버튼을 눌러봅니다. 

   gimp gif animation 
    * 재생 이전에, 필터 > 애니메이션 > GIF 최적화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재생속도를 보고, 레이어에서 속도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마음에 들면, 파일 > 저장하기 나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에서, GIF 로 저장합니다. 

   
    * GIMP 는 직접 확장자까지 입력해서 저장시키는 것이 편합니다.
    * 파일 보내기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저장에 체크 해서, 내보내기 -> 저장하면 됩니다.

    김프 움직이는GIF 

    * 레이어 뿐 아니라, 여기에서도 시간설정 가능하지만, 모든 레이어(프레임)에 같은 지연시간을 적용하는 일괄설정입니다. 레이어(프레임)별로 같은 시간을 적용한다면, 여기서 모든 프레임~~ 에 체크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 다음번에 불러와서 편집시키려면, mng 파일형식으로 내보내면 됩니다.

 

 


완성된 gif 파일입니다.

보시면, 이미지 퀄리티가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gif 포맷은 웹용이기 때문에, 256컬러만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사진 보다는 결국 만화나 단순한 도안 같은 곳에 좀 낫습니다. 이 사진은 특히 더 화려합니다 ㅡ.;   

좋은 화질을 위해서는, 플래시나 avi 같은 무비클립으로 만들어야 하고, gif 애니메이션은 쇼핑몰의 단순 버튼이나 썸네일같은 곳에 많이 쓰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