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MP 2.6 유용한 팁 모음 1편입니다.

2편은 이쪽에 있습니다 : http://jjangfree.tistory.com/1275

 

 

 

1. 파일 > 열기에서 즐겨찾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필터 미리보기 창이 작으면, 방편으로 모서리를 드래그로 늘릴 수 있습니다.

GIMP 

 


 

3. 편집창 왼쪽하단에 퀵마스크버튼 있습니다. 퀵마스크 지정 후, 필터 실행 가능합니다.

GIMP 

 

4. 텍스쳐화

텍스쳐 붙여넣은 다음, 필터 > 지도 > 충돌맵

* 충돌맵 사용할 때에는, 원래의 사진과 충돌맵의 레이어크기를 일치시켜줘야 좋습니다.
   이미지크기는 달라도 되지만, 레이어크기가 다를 때는, 레이어 > 레이어를이미지크기에 맞추기 해서, 레이어 크기를 같게 맞춰줍니다.

김프 

 

 

5. 레이어에, 선택영역 뽑기는 ,  레이어에 ALT + 마우스클릭 혹은 우클릭 > 알파를 선택으로 로 합니다.

 

6. 오른쪽 도구상자(도구옵션상자)의 메뉴를, 탭 더하기/탭닫기로 더하거나 제거 할 수 있습니다.

GIMP 도구옵션

도구 옵션 탭 스타일도, 아이콘이나 텍스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도구 옵션의 탭을 독의 탭잠그기 해제하여, 위치/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GIMP 사용법

 

 

7. 이미지 메뉴와 레이어 메뉴

이미지메뉴와 레이어메뉴 모두, 변형옵션이 있습니다.
이미지 메뉴의 변형은 전체레이어를 변형하고, 레이어 메뉴의 변형은 선택된 레이어 하나만 변형합니다.

 

 

8. 글자를 쓴 다음, 문자레이어에 더블클릭 해서, 텍스트 입력상자 띄워놓고,  문자도구옵션의 글꼴 아이콘에 마우스 가운데 휠로 조정하면, 설치되어 있는 글꼴들로 쉽게 바뀝니다.

 

 

9. 편집 > 환경설정 > 도구옵션에, 마칠 때 도구옵션 저장에 체크하시면, 새로 김프 켜도 이전 작업값이 그대로 나옵니다.

안그러면, 예를 들면, 글자 폰트는 sans 만 나옵니다.

+ Recent posts